한수정 '자생식물 활용 플로리스트 양성교육' 졸업 전시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이 '자생식물 활용 플로리스트 양성 교육' 졸업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전시회는 '한국의 자생꽃을 담다'라는 주제로 '자생식물 활용 플로리스트 양성 교육'을 수료한 1기 교육생 작품 7점을 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전시온실에 전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이 '자생식물 활용 플로리스트 양성 교육' 졸업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열린다.
전시회는 '한국의 자생꽃을 담다'라는 주제로 '자생식물 활용 플로리스트 양성 교육'을 수료한 1기 교육생 작품 7점을 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전시온실에 전시한다.
올해 처음 운영된 자생식물 활용 플로리스트 양성 교육과정은 지난 6월 26일부터 오는 8일까지 총 12차시로 운영되고 있다. 경북 봉화 농가에서 생산한 자생식물을 교육 재료로 활용해 지역농가 판로 개척을 꾀했다.
한수정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지역농가와 협력해 시장에서 절화로 유통 가능한 자생식물을 발굴하고 꽃다발 등 디자인 제품을 개발해 자생식물 대중화와 홍보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강신구 한수정 사업본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생식물을 활용한 전문 플로리스트를 양성해 앞으로 자생식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국내 자생식물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체부, 올림픽 金 안세영 발언 경위 파악 '배드민턴협회 살핀다'
- '미성년자 성폭행' 고영욱, 유튜브 채널 개설…"부끄러운 삶 살았다"
- 유도 허미미, '독립운동가 조상' 허석 선생 참배…"4년 뒤 金 따올 것"
- '미용실 먹튀' 연예인 부부, '명품 사기' 의혹도…"피해 금액만 10억"
- 최태원 회장 상고이유서 제출…'노태우 300억 비자금' 정면 반박
- "두바이 초콜릿 샀는데 머리카락 박혀있어…사과도 않더라"
- 70대 아버지 살해한 20대 아들…"어머니가 맞았다고 들어서 화났다"
- 창원시청 인근 건물 5층서 추락한 여성 공무원, 결국 숨져
- "지하철 2호선에서 7번"…상습 '부축빼기' 절도범 검거
- 한밤중 거리 헤매던 90대 국가유공자, 우체국 집배원이 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