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스 방윤하 “전통적인 공주 콘셉트 NO, 강인한 젠지 공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유니스(UNIS)가 젠지 공주로 변신했다.
유니스가 6일 싱글 1집 '큐리어스'를 발매한다.
진현주는 "유니스의 새로운 변신과 도전이 담긴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이번 활동으로 유니스는 '젠지 공주' 콘셉트를 내세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 기자] 그룹 유니스(UNIS)가 젠지 공주로 변신했다.
유니스가 6일 싱글 1집 ‘큐리어스’를 발매한다. 지난 3월 발매한 첫 앨범 ‘위 유니스’ 이후 약 5개월 만에 내놓는 신보다.
이날 신보 발매를 앞두고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막내 임서원은 “데뷔 앨범이 많은 사랑을 받아 행복했다”며 “이번 앨범에도 저희 유니스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가득 담았다”고 말했다.
첫 컴백 신보 ‘큐리어스’는 유니스의 남다른 자신감과 소녀들이 겪는 다이내믹한 모습을 담은 앨범이다. 자기 변신을 통한 소녀들의 역동적인 모습과 존재 자체로 가치 있는 ‘나’와 ‘우리’의 모습을 다양한 감정과 솔직한 언어로 풀어냈다.
전작에서는 키치와 당당함을 내세운 유니스가 이번에는 어떤 음악과 이야기를 펼쳐낼지 이목이 집중된다.
진현주는 “유니스의 새로운 변신과 도전이 담긴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변신에 대해서 “대중에게 보여드리고 싶은 콘셉트가 아직도 많다. 데뷔곡과 상반된 분위기의 시크한 모습을 보여드리려 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활동으로 유니스는 ‘젠지 공주’ 콘셉트를 내세웠다. 방윤하는 “슈퍼우먼을 내려놓고 시크한 젠지 공주로 변신했다. 기존 청순하고 사랑스러운 전통적인 공주와는 달리 강인하고 자신감 넘치는 극대화한 걸 젠지 공주라고 표현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밝고 프레시한 바이브와 여덟 소녀의 다채로운 색깔이 돋보이는 ‘데이틴 마이셀프’, 기분 좋은 에너지와 경쾌함이 더해진 ‘팝핀’이 수록됐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동자’ 정종철, 딸 사진 공개 후 쏟아진 걱정...“유전자 검사해 봐야 한다”
- ‘추성훈 딸’ 추사랑, 이렇게 컸다고?...혀 내밀고 기괴한 표정으로 전한 근황
- 빠니보틀, 스위스에서 안타까운 소식 전했다...‘낙차 사고’에 쓰러져
- 40대라니 믿을 수 없어…오정연, 비키니 입고 따뜻한 물 적립
- 현아, 혼전임신설 일축시킨 무대 의상 소화 ‘눈길’
- 원조 아역스타 ‘순돌이’ 이건주, 신내림 받았다 “증조할머니도 무당”
- 이은형, 오늘(6일) 제왕절개 진행…강재준 “유서까지 남겼다”
- 양지은, 신장이식父 14년만 다시 중환자실행 “한번 더 기적이 있기를”
- ‘전자발찌 1호 연예인’ 고영욱, 유튜브 시작하나 “무기력한 일상 벗어나고자”
- 한혜진 홍천별장 들이닥친 유정수 “인테리어? 별 2개짜리” 혹평…한혜진은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