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위체크` 서비스로 금융기관 대출심사업무 간소화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콘은 모바일 증명서 조회 서비스 '위체크(We-Check)'를 제공해 금융기관이 대출 심사 업무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쿠콘 '위체크'는 인증이 필요한 다양한 증명서를 별도의 앱 없이 모바일 웹에서 실시간 조회할 수 있게 한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쿠콘은 다양한 금융기관의 대출 심사 업무 간소화를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위체크'가 여러 산업 분야에서 더 큰 가치를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콘은 모바일 증명서 조회 서비스 '위체크(We-Check)'를 제공해 금융기관이 대출 심사 업무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쿠콘 '위체크'는 인증이 필요한 다양한 증명서를 별도의 앱 없이 모바일 웹에서 실시간 조회할 수 있게 한다. 대출 심사 시 필요한 서류 발급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금융기관과 서비스 이용 고객 모두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대출 심사는 고객 신원과 재정상태 등 신용도 판단을 위해 다양한 증빙서류를 요구하며, 기존에는 대출 신청자가 정부기관이나 재직 회사 등 발급기관을 직접 방문해야 했다. '위체크'는 소득금액증명, 사업자등록증명,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조회·제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증명서 조회에 필요한 화면 구성이 완료돼있어 기업이 별도 화면을 기획할 필요가 없다는 게 쿠콘의 설명이다.
'위체크'는 모바일 운영체제(OS) 상관없이 모바일 웹·앱뿐 아니라 PC 웹브라우저 등 다양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자사 앱과 연동해 이용하는 금융기관의 경우 타 기관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고 앱 내에서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다. 신한저축은행, BNK캐피탈, 한국투자캐피탈, 현대해상 등 다양한 금융기관에서 '위체크'를 활용하고 있고, 최근에는 대부 업계 최초로 바로크레디트대부에서 도입해 비대면 대출 심사 업무를 자동화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쿠콘은 다양한 금융기관의 대출 심사 업무 간소화를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위체크'가 여러 산업 분야에서 더 큰 가치를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머니 맞았다는 말에 화났다"…술 먹고 70대 아버지 살해한 20대 남성
- 노출 심한 옷 입고 무단 이탈…논란 일으킨 미녀 수영 선수, 결국 `퇴출`
- 여자화장실 몰래 들어가 `여성용품` 가져나오려던 30대 남성, 경찰 붙잡혀
- 美 센트럴파크 `곰 괴담` 풀렸다…케네디 "장난삼아 곰 사체 버린 것"
- 한국 온 필리핀 가사관리사 100명…"무척 설렘 커요"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