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S, 이노크라스 AWS기반 유전체분석 플랫폼 구축사업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DS는 이노크라스코리아의 유전체 분석 시스템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사업 수행사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김중원 NDS 대표는 "유전체 분석 시장의 클라우드 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이노크라스의 AWS 클라우드 기반 분석 플랫폼 구축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노크라스를 필두로 유전체시장의 클라우드 확대 및 운영에 대한 차별화된 사업역량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DS는 이노크라스코리아의 유전체 분석 시스템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사업 수행사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노크라스코리아는 미국 샌디에이고에 본사를 둔 유전자 검사 서비스 전문기업 이노크라스의 한국법인이다. 엔디에스는헬스케어분야의 다양한 공공 민간 기업의 시스템 통합(SI) 사업 및 클라우드 MSP 사업을 진행하여 건강관리(의료+비의료) 분야에 특화된 클라우드 환경 구축과 효율적인 통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NDS는 클라우드 관리형서비스제공사(MSP)로서 국내 최초로 아마존웹서비스(AWS) 기반 시퀀싱 플랫폼을 구축한 경험을 보유했다. 이를 토대로 이번 프로젝트에서 △AWS 인프라 구축 지원 △AWS 전문자격 인력의 기술지원과 운영서비스 제공 △인프라 이중화 구성 등을 통한 안정적인 장애대응방안 제시 △기타 AWS 구축 관련 가이드 및 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캔서비전'과 '레어비전' 등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노크라스는 전장유전체분석(WGS)과 IT를 결합해 혁신적인 진단 기술을 제공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WGS는 이론적으로 유전체의 30억 염기쌍 전체에서 모든 돌연변이를 식별할 수 있는 기술로, IT 발전에 따라 임상진료에 활용 가능한 수준이 됐다.
김중원 NDS 대표는 "유전체 분석 시장의 클라우드 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이노크라스의 AWS 클라우드 기반 분석 플랫폼 구축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노크라스를 필두로 유전체시장의 클라우드 확대 및 운영에 대한 차별화된 사업역량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머니 맞았다는 말에 화났다"…술 먹고 70대 아버지 살해한 20대 남성
- 노출 심한 옷 입고 무단 이탈…논란 일으킨 미녀 수영 선수, 결국 `퇴출`
- 여자화장실 몰래 들어가 `여성용품` 가져나오려던 30대 남성, 경찰 붙잡혀
- 美 센트럴파크 `곰 괴담` 풀렸다…케네디 "장난삼아 곰 사체 버린 것"
- 한국 온 필리핀 가사관리사 100명…"무척 설렘 커요"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