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외형 정체에도 수익성은 뚜렷이 개선

장동준 기자 2024. 8. 6. 16: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플레이가 연결 기준 매출 292억 원, 영업이익 4억 원, 당기순이익 1억 7000만 원 등 직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을 기록한 2024년 2분기 실적을 6일 발표했다.

특히 플레이링스는 '애니팡 맞고' 등 견조한 국내 사업을 바탕으로 해외 사업이 성장세를 이어가며 매출 166억 원, 영업이익 11억 원, 당기순이익 12억 원의 2분기 실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분기 ‘애니팡 매치라이크’ 등 신작 출시로 실적 개선 지속 기대
일본에서 선 출시한 위메이드플레이 기대작 애니팡 매치라이크

위메이드플레이가 연결 기준 매출 292억 원, 영업이익 4억 원, 당기순이익 1억 7000만 원 등 직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을 기록한 2024년 2분기 실적을 6일 발표했다.

2분기 실적은 전 분기 대비 3.7%의 매출 감소에도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236%, 251% 증가했고 전년 동기 대비해서도 매출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2.2%, 96.7%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271% 증가하며 분기, 연간 대비 흑자 전환을 기록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게임 업계 전반의 침체에 따른 매출 감소와 전년 동기 반영된 일회성 영업외이익 등을 감안하면 이번 2분기 흑자 전환은 완만한 실적 회복세로 관측된다고 설명했다. 2024년 상반기 실적은 매출 596억 원, 영업이익 1억 1000만 원, 당기순이익 5600만 원을 기록했다.

2분기 실적은 자회사 플레이링스의 지속적인 성장세와 장기 투자가 이어져왔던 개발 전문 자회사 일부의 조직개편 등 경영 효율화가 배경으로 분석됐다. 특히 플레이링스는 '애니팡 맞고' 등 견조한 국내 사업을 바탕으로 해외 사업이 성장세를 이어가며 매출 166억 원, 영업이익 11억 원, 당기순이익 12억 원의 2분기 실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위메이드플레이 경영관리본부 민광식 이사는 "개발 및 서비스 부문의 집중, 투자 효율화를 위한 조직 개편 등 선제적 경영관리와 신작 출시에 따른 매출 확대 등이 3분기부터 본격 반영될 것"이라며 "성장 기조를 화두로 신작과 서비스 확대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분기 실적을 발표한 위메이드플레이는 대만, 일본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애니팡 시리즈의 최초의 RPG 도입 퍼즐 게임 '애니팡 매치라이크'의 9월 국내 및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