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세큰대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 서구가 오는 16일까지 '세상에서 가장 큰 대학, 서구(이하 세큰대)' 하반기 정규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세큰대는 도시 전체를 하나의 평생학습 대학, 세상에서 가장 큰 대학으로 만들어 주민의 지속 성장을 지원하는 서구의 평생교육 대표 브랜드 사업으로 과정별 프로그램 참여 후 전공과목 40시간, 교양과목 60시간 등 일정조건을 수료하면 명예시민학위증(학사)을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가 오는 16일까지 ‘세상에서 가장 큰 대학, 서구(이하 세큰대)’ 하반기 정규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세큰대는 도시 전체를 하나의 평생학습 대학, 세상에서 가장 큰 대학으로 만들어 주민의 지속 성장을 지원하는 서구의 평생교육 대표 브랜드 사업으로 과정별 프로그램 참여 후 전공과목 40시간, 교양과목 60시간 등 일정조건을 수료하면 명예시민학위증(학사)을 받을 수 있다.
운영 프로그램은 △시민참여학과 4개 과정(삶 그리고 아름다운 마무리 Well Dying 등) △인문사회학과 6개 과정(감정을 읽는 지혜의 인문학, 주자학과 양명학 등) △문화예술학과 9개 과정(AI아트 창작 실험실, 내 집에 반려 분재 등) △조선이공대 직업전환창업교육학과 5개 과정(웰빙 뷰티 케어, 자동차 진단 등)으로 총 4개 학과 24개 강좌이며 9월 2일부터 세큰대 서구 평생학습관·조선이공대학교에서 진행된다.
특히 서구는 보건대학교, 조선이공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대학이 보유한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주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세상에서 가장 큰 대학 서구’ 누리집·‘내 손에 세큰대 서구’ 앱(APP)을 통해 가능하며 수강료는 프로그램별 무료에서 1만원까지이고 재료비는 개인 부담이다.
이호준 행복교육과장은 “누구나 배우는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주민 곁에 평생학습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체부, 올림픽 金 안세영 발언 경위 파악 '배드민턴협회 살핀다'
- '미성년자 성폭행' 고영욱, 유튜브 채널 개설…"부끄러운 삶 살았다"
- 최태원 회장 상고이유서 제출…'노태우 300억 비자금' 정면 반박
- "종로 건물 18층에 사람 매달려 있어"…만취한 60대 여성 추락 소동
- 유도 허미미, '독립운동가 조상' 허석 선생 참배…"4년 뒤 金 따올 것"
- 치매보험 팔려고 美 바이든 소환한 동양생명
- "부동산 대책 나온다"…집값 상승세 경기도로 확산
- 필리핀 가사관리사 '100명' 입국…누리꾼들 반응은?
- 70대 아버지 찔러 죽인 20대 아들 '현행범 체포'
- 인천 이어 충남 금산서도 전기차 충전 중 화재…배터리 문제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