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경기도 로컬푸드 판촉전’ 도민들 큰 호응 속 마무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경기도와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가 주관하고 도내 각 지역 로컬푸드 직매장이 주최한 '2024 경기도 로컬푸드 판촉전'과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로컬푸드 판촉전'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종료됐다.
6일 도와 농협경기본부가 올해 상·하반기에 걸쳐 진행한 로컬푸드 판촉전이 지역 농가에 매출 증대와 방문객에게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하는 기회가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경기도와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가 주관하고 도내 각 지역 로컬푸드 직매장이 주최한 ‘2024 경기도 로컬푸드 판촉전’과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로컬푸드 판촉전’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종료됐다.
6일 도와 농협경기본부가 올해 상·하반기에 걸쳐 진행한 로컬푸드 판촉전이 지역 농가에 매출 증대와 방문객에게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하는 기회가 됐다.
올해 상반기에 진행한 ‘2024 경기도 로컬푸드 판촉전’에서 안산농협 로컬푸드는 오이, 부추, 양배추 등 지역의 신선한 농산물을 50%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해 행사 시작 1시간 만에 매대가 동이 난 모습을 보였다.
또 포천 일동농협 로컬푸드는 지역 100개 농가가 재배, 출하한 사과, 시금치, 대파 등을 2만원 이상 구매한 선착순 100명의 고객에게 계란 15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매장에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이 밖에도 수원 로컬푸드 직매장, 금촌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포곡 농협 하나로마트 등이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지역에서 나고 자란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어 올해 하반기에 진행된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로컬푸드 판촉전’은 행사 품목 대상 20%를 할인하는 행사(1일, 1인당 3만원 한도)로 지난 6월26일부터 도와 농협경기본부의 보조금 400만원이 소진될 때까지 운영됐다.
행사 품목은 수박, 블루베리, 양배추, 대파, 오이 등 농산물 17종과 경기미, 소고기, 돼지고기 등 경기지역 우수 농산물이다.
행사에는 ▲지도농협 로컬푸드직매장 고양 화정점 ▲포천로컬푸드 파머스마켓 ▲양평친환경로컬푸드 ▲연천 전곡농협 ▲고양 일산농협 자유로점 ▲구성농협 ▲고양 지도농협 무원점 ▲화성 발안농협 등이 참여해 경기지역 우수 농산물을 방문객들에게 저렴하게 제공했다.
상·하반기 진행한 판촉전에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포천 일동농협 로컬푸드를 방문한 주부 김혜정(66)씨는 “행사 소식을 듣고 이틀째 연속으로 방문 중이고 끝날 때까지 계속 방문할 예정”이라고 말했고, 수원 로컬푸드 직매장을 찾은 김정순씨(61)는 “농민도 좋고 소비자도 좋은 이런 행사를 자주 열어줬으면 좋겠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도 관계자는 “로컬푸드 판촉전을 통해 농가에 소득 증진의 기회를 도민에게는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진 기자 twogenie@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무대리 검사 퇴정’ 재판장 기피 신청, 성남지원 형사3부 심리
- 한국, ‘숙적’ 日에 통한의 역전패…4강행 ‘가물가물’
- 민주당 경기도당 "이재명 판결, 사법살인"
- 이재명 대표,1심 선고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포토뉴스]
- 인천 흥국생명, 道公 잡고 개막 7연승 ‘무패가도’
- 법원, 야탑역 흉기난동글 작성한 커뮤니티 직원 구속영장 ‘기각’
- 한동훈 ‘하루 5개 SNS 논평’…뉴스 크리에이터 노렸나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한다…"주주가치 제고"
- 안양 정관장, 고졸 ‘최대어’ 박정웅 1순위 지명
- ‘최초 의혹 제기’ 김은혜, 이재명 집유에 “거짓은 진실 이길 수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