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도시 브랜드 디자인 '선호도 조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장성군이 '성장 장성'으로 '도시 브랜드 네이밍'을 확정, 지난 5일부터 디자인 선호도 조사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이어서 장성군의회, 지역언론사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해 '성장 장성'을 브랜드 네이밍으로 최종 확정했다.
김한종 군수는 "장성군의 새로운 도시 브랜드 '성장 장성'에 잘 부합하는 디자인이 채택될 수 있도록, 선호도 조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NS 참여 시 추첨 통해 모바일 상품권 제공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장성군이 ‘성장 장성’으로 ‘도시 브랜드 네이밍’을 확정, 지난 5일부터 디자인 선호도 조사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장성군은 지역의 정체성을 담은 완성도 있는 비아이(BI, 브랜드 아이덴티티) 제작을 위해 ‘공직자 네이밍 공모전’을 열어 총 4건의 아이디어를 도출했다.
이어서 장성군의회, 지역언론사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해 ‘성장 장성’을 브랜드 네이밍으로 최종 확정했다. 끊임없이 발전하고 성장한다는 희망적인 의미를 담으면서, 장성이라는 지역 명을 손쉽게 떠올릴 수 있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군은 이어서 ‘성장 장성’의 의미를 형상화한 현대적 감각의 디자인 개발에 집중해 4개 시안을 마련하고, 5일부터 전국민 선호도 조사를 시작했다.
첫 번째 시안은 우측으로 ‘o’이 커지는 느낌의 ‘워드마크 디자인’이 가미됐다. 각 글자의 받침이 생동감 있게 율동하는 느낌을 준다.
두 번째 시안은 반복되는 ‘o’ 받침을 선으로 연결해, 한계선 없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가는 장성을 표현했다.
계단식으로 상승하는 모양의 세 번째 시안은 각 글자의 모음이 위를 향해 힘차게 뻗어나가는 느낌을 준다. 응용 디자인 개발에 용이하다.
네 번째 시안은 장성의 이니셜 ‘제이(J)’를 뜻하는 심볼 마크를 중앙에 배치했다. 청정 자연의 초록색, 첨단 산업의 파란색을 사용해 조화롭게 성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조사 기간은 오는 13일까지며, 장성군 공식 에스엔에스(SNS) 계정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군은 선호도 조사에 참여한 사람 가운데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인터넷 사용이 여의치 않은 지역민 의견은 장성군청과 11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설문조사판을 통해 수렴하고 있다.
김한종 군수는 “장성군의 새로운 도시 브랜드 ‘성장 장성’에 잘 부합하는 디자인이 채택될 수 있도록, 선호도 조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장성=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체부, 올림픽 金 안세영 발언 경위 파악 '배드민턴협회 살핀다'
- '미성년자 성폭행' 고영욱, 유튜브 채널 개설…"부끄러운 삶 살았다"
- 최태원 회장 상고이유서 제출…'노태우 300억 비자금' 정면 반박
- "종로 건물 18층에 사람 매달려 있어"…만취한 60대 여성 추락 소동
- 유도 허미미, '독립운동가 조상' 허석 선생 참배…"4년 뒤 金 따올 것"
- 치매보험 팔려고 美 바이든 소환한 동양생명
- "부동산 대책 나온다"…집값 상승세 경기도로 확산
- 필리핀 가사관리사 '100명' 입국…누리꾼들 반응은?
- 70대 아버지 찔러 죽인 20대 아들 '현행범 체포'
- 인천 이어 충남 금산서도 전기차 충전 중 화재…배터리 문제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