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학교 인근 10m→30m 금연 구역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가 오는 17일부터 유치원과 어린이집, 학교 금연 구역을 각 시설 경계선으로부터 30m 이내로 확대한다.
기존 금연구역은 유치원, 어린이집 등 시설 경계선에서 10m 이내였으나, 이번에 30m 이내로 늘린 것이다.
시는 유치원 123개, 어린이집 551개, 학교 187개 등 861개의 주변을 금연 구역으로 고시했다.
금연 구역 확대 지정에 따라 시는 주변에 홍보현수막을 게시하고, 금연 구역 표지판을 배부하는 등 홍보활동을 강화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 청주시가 오는 17일부터 유치원과 어린이집, 학교 금연 구역을 각 시설 경계선으로부터 30m 이내로 확대한다.
기존 금연구역은 유치원, 어린이집 등 시설 경계선에서 10m 이내였으나, 이번에 30m 이내로 늘린 것이다. 이번 조치는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에 따른 것이다.
시는 유치원 123개, 어린이집 551개, 학교 187개 등 861개의 주변을 금연 구역으로 고시했다.
금연 구역 확대 지정에 따라 시는 주변에 홍보현수막을 게시하고, 금연 구역 표지판을 배부하는 등 홍보활동을 강화한다.
또 시행일부터 금연 구역 위반 시 과태료 10만원을 부과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방영란 청주시흥덕보건소장은 “금연 구역 확대 및 신설로 아동과 청소년의 간접흡연 피해가 없는 깨끗하고 건강한 금연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체부, 올림픽 金 안세영 발언 경위 파악 '배드민턴협회 살핀다'
- '미성년자 성폭행' 고영욱, 유튜브 채널 개설…"부끄러운 삶 살았다"
- 최태원 회장 상고이유서 제출…'노태우 300억 비자금' 정면 반박
- "종로 건물 18층에 사람 매달려 있어"…만취한 60대 여성 추락 소동
- 유도 허미미, '독립운동가 조상' 허석 선생 참배…"4년 뒤 金 따올 것"
- 치매보험 팔려고 美 바이든 소환한 동양생명
- "부동산 대책 나온다"…집값 상승세 경기도로 확산
- 필리핀 가사관리사 '100명' 입국…누리꾼들 반응은?
- 70대 아버지 찔러 죽인 20대 아들 '현행범 체포'
- 인천 이어 충남 금산서도 전기차 충전 중 화재…배터리 문제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