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음악 취향, 아바타로 표현"…플로, '마이 플로 페스티벌'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드림어스컴퍼니 음악 플랫폼 플로가 아바타로 이용자 음악 취향을 표현하는 캠페인 '마이 플로 페스티벌(MY FLO Festival)'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또 착장과 함께 자신의 아바타에 어울리는 모션과 배경까지 설정하면 선택한 아이템에 따라 사용자와 비슷한 음악 취향을 가진 다른 참가자의 플레이리스트를 추천 받아 플로에서 해당 곡들을 들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0여가지 아이템 제공…앱 설치 없이도 참여 가능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드림어스컴퍼니 음악 플랫폼 플로가 아바타로 이용자 음악 취향을 표현하는 캠페인 '마이 플로 페스티벌(MY FLO Festival)'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사용자는 약 100여가지 아이템을 조합해 자신만의 음악 취향 아바타를 꾸미고 이를 기반으로 플레이리스트를 추천 받는다. Y2K 의상과 액세서리, 음악 장르와 관련된 아이템, 장르별 상징적인 아티스트를 오마주한 아이템 등을 사용해 아바타를 꾸밀 수 있다.
플로는 '음악을 걸치고 서로를 알아봐'라는 캠페인 슬로건 아래 아바타끼리 만나 취향을 공유할 수 있는 가상 공간 '페스티벌 맵'도 마련했다고 전했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어 입장할 수 있으며 다른 참가자 아바타도 확인할 수 있다. 아바타를 3D 모델링을 활용해 구현한 이미지, 영상 등으로 저장해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착장과 함께 자신의 아바타에 어울리는 모션과 배경까지 설정하면 선택한 아이템에 따라 사용자와 비슷한 음악 취향을 가진 다른 참가자의 플레이리스트를 추천 받아 플로에서 해당 곡들을 들을 수 있다.
이 캠페인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플로 앱 설치나 이용권 구매 없이도 페스티벌 웹페이지에서 경험해 볼 수 있다.
이새롬 드림어스컴퍼니 비즈니스본부장은 "음악 감상뿐 아니라 음악에서 파생되는 문화적 경험 전반을 내 취향의 연장선으로 적극적으로 향유·소비하는 MZ세대 특징에 착안해 음악 아바타를 만들어 취향을 표현하고 공유할 수 있는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자신만의 음악 취향을 공유하고 새로운 장르의 음악을 탐색하는 즐거움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