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로 제작” 국민은행, ‘2000만명의 금융 흥행작’ KB스타뱅킹 광고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의 새로운 광고인 '2000만명의 금융 흥행작'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보다 새로운 영상을 보여드리기 위해 유명 모델을 활용하는 대신에 생성형 AI 및 CG 등을 많이 활용한 것이 특징"이라며 "많은 고객들이 이번 광고를 통해 KB스타뱅킹을 이용해보고 편리한 금융 생활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의 새로운 광고인 ‘2000만명의 금융 흥행작’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올 상반기 배우 이영애와 함께한 골드앤와이즈 더 퍼스트(GOLD&WISE the FIRST) 광고와 에스파와 함께한 KB리브모바일 광고로 주목을 선보였던 국민은행은 이번 기회를 통해 CG와 생성형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광고 영상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1000만을 넘어, 너나 할 것 없이 빠져든 2000만의 금융 흥행작’이라는 카피를 활용해 영화관을 배경으로 KB스타뱅킹을 소개했다. KB스타뱅킹을 ‘2천만의 금융 흥행작’이라는 영화 작품으로 표현했다.
국민의 모든 일상 속 함께하는KB스타뱅킹을 표현하기 위해 일반인 모델을 등장한 것도 특징이다. 아이, 학생, 직장인, 군인, 시니어 등 다양한 사람들이 등장했다. KB스타즈 유니폼을 입은 사람부터 테니스 선수, 서퍼 등 영화관에서 보기 힘든 의상을 입은 사람들이 등장하기도 했다. 강아지를 통해 KB스타뱅킹 내 반려동물등록 서비스도 간접적으로 나타냈다.
KB국민은행은 생성형 AI로 제작한 세로형 광고 영상도 추가로 공개했다. 생성형 AI는 입력된 명령어를 바탕으로 학습된 인공지능이 이미지를 생성해내는 기술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반영한 영상을 단기간에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지난 FOOH기술을 이용한 인천국제공항 입점 광고에 이어 KB스타뱅킹의 유용한 서비스 16종을 생성형 AI로 제작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보다 새로운 영상을 보여드리기 위해 유명 모델을 활용하는 대신에 생성형 AI 및 CG 등을 많이 활용한 것이 특징”이라며 “많은 고객들이 이번 광고를 통해 KB스타뱅킹을 이용해보고 편리한 금융 생활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w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산, 임시현 금메달 축하 댓글에…누리꾼 “낄끼빠빠” 악플 세례
- “그냥 모니터 때리고 바지에 x싸버리고 싶네”…파랗게 질린 장세에 개미들 패닉 [투자360]
- '미용실 먹튀' 논란 연예인 부부, 이번엔 사기 추가 폭로 나왔다
- “3배 올라도 없어서 못산다” 코로나 재유행 ‘난리’…진단키트 가격 폭등
- "손흥민 말고 김흥민"…클럽 루머 유포자 황당 변명
- 홍혜걸 70억 집·25억 그림…“의사는 돈 벌면 안 되나” 소신발언
- ‘삐약이’ 신유빈, 유종의 미 노린다…브라질 잡고 8강행[파리2024]
- "손흥민, 강남클럽서 3000만원 결제"…허위사실 유포한 업소에 법적 대응
- "SKY 마약동아리 집단성관계도 했다" 버닝썬 뺨 치는 충격 범행
- 김구라 아들 그리 "전 여친과 혼인신고서 작성" 깜짝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