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근→김주연 이어 ‘순돌이’ 이건주도 신내림 받고 무당 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순돌이' 이건주의 놀라운 근황이 전해졌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는 8월 6일 배우 이건주가 신내림을 받고 무속인이 됐다고 단독 보도했다.
이로써 이건주는 무속인이 된 연예인 계보에 합류하게 됐다.
이건주는 오래 전부터 왜 신내림을 받지 않냐는 말을 자주 들어왔음에도 버텼으나 신병이 나는 바람에 결국 가족들의 반대에도 불구, 신내림을 받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순돌이' 이건주의 놀라운 근황이 전해졌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는 8월 6일 배우 이건주가 신내림을 받고 무속인이 됐다고 단독 보도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이건주는 지난 8월 2일 경기도 하남에 위치한 굿당에서 신아버지 강남도원선생으로부터 내림굿을 받고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신당을 차렸다.
이로써 이건주는 무속인이 된 연예인 계보에 합류하게 됐다. 30년 차 베테랑 배우 정호근 역시 무속인을 살고 있으며 개그우먼 출신 김주연은 지난 5월 2년간 신병을 앓은 후 신내림을 받았다고 고백해 화제를 모았다.
조짐은 오래 전부터 있었다. 이건주는 오래 전부터 왜 신내림을 받지 않냐는 말을 자주 들어왔음에도 버텼으나 신병이 나는 바람에 결국 가족들의 반대에도 불구, 신내림을 받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건주에 따르면 집안 또한 무당 집안이었다. 엄마 대신 자신을 키워준 고모 역시 신내림을 받아야 할 운명이었음에도 연예계 활동 중인 조카 이건주 때문에 이를 거부해왔다고.
지난해부터 심각한 우울증을 앓았다는 이건주는 해당 매체와 인터뷰에서 "창문만 보면 뛰어내리고 싶고, 제 마음이 통제가 안됐다. 살아도 사는 게 아니었는데 물어 보니 ‘넌 진작 죽었어야 할 팔자’라고 하더라. 그 시기 이상하게 일도 딱 끊기고.. 가족들의 반대가 컸지만 결국 운명을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이건주는 "운명을 받아들이고 나니 한결 마음이 편안해졌다"고 전했다.
무속인으로서 새 삶을 살게 된 이건주이지만 연예계 활동 역시 지속할 예정이다. 이건주는 무당 생활과 연예 활동을 병행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한편 이건주는 1980~90년대 MBC 드라마 '한지붕 세가족'에서 순돌이 역으로 인기를 끈 아역 스타로 2020년 MBN ‘현장르포 특종세상’에서 부모의 이혼으로 2살 때 어머니와 생이별해 고모 손에 자랐다고 가슴 아픈 가정사를 공개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건주는 지난 2020년 MBN ‘보이스트롯’을 계기로 트로트 가수에 도전하기도 했다. 당시 이건주는 “예전부터 트로트를 하고 싶었는데 너는 연기하다 안되니까 트로트를 하는구나' 비난을 해서 그동안 도전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소영, ♥장동건 유전자 반반 물려받은 10살 딸 공개‥벌써 우월하네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송종국 딸 송지아, 국대까지 패스한 시합 자격 박탈…박연수 “내탓이지만 억울”[전문]
- “남자였으면 구속” 중요부위까지‥女스타 성추행 논란ing [이슈와치]
- 엉덩이춤 추는 장원영이라니, 크롭톱 입은 섹시 바비인형
- 전도연 “유재석 진짜 불편” 솔직담백 직구, 무례 지적 설전 왜[이슈와치]
- “이모 사리!” 손흥민, 히샬리송X제이미 돈리 K-문화 패치에 빵 터졌다(SNL)
- 홍혜걸 70억 집·25억 그림, 돈 자랑 비난에 “의사는 돈 벌면 안 되나” [전문]
- 전혜빈 “♥압구정 치과의사 남편=돈 버는 큰아들, 생활비 무리 없어” (백반기행)[어제TV]
- 미녀 스타들 비키니에 무더위 싹~섹시부터 관능까지 바캉스 유혹[스타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