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 힘준 펄어비스, 검은사막에 조선 시대 '서울' 재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에 조선시대의 서울을 재현했다.
한국 전통문화를 접목한 콘텐츠 업데이트로 게임 흥행이라는 상업적 성과와 더불어 K컬처 글로벌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검은사막에 새롭게 추가되는 아침의 나라: 서울은 경복궁과 광화문, 경회루, 창덕궁 등 웅장한 조선시대 배경의 궁궐과 한양 육조거리 등을 게임 안에 구현했다.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는 지난해 출시 당시 한국 조선시대 배경을 게임에 담아 국내는 물론 해외 이용자로부터 호평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에 조선시대의 서울을 재현했다.
한국 전통문화를 접목한 콘텐츠 업데이트로 게임 흥행이라는 상업적 성과와 더불어 K컬처 글로벌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담은 '아침의 나라'로 큰 호평을 받은데 이어 7일 조선 시대 서울을 배경으로 한 '아침의 나라: 서울' 출시로 다시 한번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검은사막에 새롭게 추가되는 아침의 나라: 서울은 경복궁과 광화문, 경회루, 창덕궁 등 웅장한 조선시대 배경의 궁궐과 한양 육조거리 등을 게임 안에 구현했다. 어둑시니, 손각시, 구미호, 이무기 등이 등장했던 아침의 나라 동해도편에 이어 장화홍련전, 성춘향전, 불가살전 등 설화가 몰입감 높은 풀더빙 컷씬으로 재구성됐다.
펄어비스는 경복궁 등 게임 속에 등장하는 주요 국가유산과 전통 가옥 양식을 완성도 높게 선보이기 위해 국가유산청과 긴밀히 협업했다. 드론 촬영과 스캔 등을 적극 활용했다.
경복궁 정문인 광화문을 비롯해 건춘문과 신무문, 영추문이 재현됐다. 사방신인 주작과 청룡, 현무, 백호 문양도 만나볼 수 있다. 경회루는 인공 연못 위에 인공섬 2개를 실제 모습과 같이 섬세하게 묘사했다.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는 지난해 출시 당시 한국 조선시대 배경을 게임에 담아 국내는 물론 해외 이용자로부터 호평 받았다.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 중인 올림픽에 맞춰 대한민국 홍보관 코리아하우스 콘텐츠존에도 한국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대표적인 작품으로 소개되고 있다.
검은사막은 글로벌에서 인기 있는 게임 콘텐츠로 홍보관에 참가하게 됐다. 검은사막은 전세계 12개 언어로 5500만명 이상이 즐기고 있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中 로봇청소기, 한국서 최대 2배 비싸다
- “경기침체 공포 과도했다”…온냉탕 오가는 亞증시
- 삼성전자, 최소 두께 LPDDR5X D램 양산...온디바이스 AI 공략
- 中 후판 반덤핑 제소…득실 계산기 두드리는 철강업계
- 파리올림픽 'XY 염색체' 복서 논란 계속…여자? 남자? 성전환?
- 반려견 등록 안 하면 과태료 최대 60만 원?! [숏폼]
-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 각형 배터리 캔 사업 진출
- 동화그룹 3세 승지수 부회장, 동화일렉트로라이트 CEO 임명
- 현대위아, 유럽 전동화 공략 가속…스웨덴 볼보 본사에서 테크데이
- 유니버설로봇 “속도 빠른 5세대 로봇 확대…하이엔드 전략 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