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A 시리즈에도 갤럭시AI 탑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A 시리즈'에도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라고 IT매체 샘모바일이 5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갤럭시 AI를 플래그십폰 뿐 아니라 보급형 갤럭시A 시리즈에도 탑재할 예정이다.
갤럭시 AI는 원UI 6.1.1 업데이트를 통해 출시될 예정으로 이번 달 또는 다음 달 중급형 스마트폰에 적용될 수 있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삼성전자가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A 시리즈’에도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라고 IT매체 샘모바일이 5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갤럭시 AI를 플래그십폰 뿐 아니라 보급형 갤럭시A 시리즈에도 탑재할 예정이다. 첫 적용 제품은 올해 출시된 갤럭시A35와 갤럭시A55가 될 것으로 전망됐다.

갤럭시 AI는 원UI 6.1.1 업데이트를 통해 출시될 예정으로 이번 달 또는 다음 달 중급형 스마트폰에 적용될 수 있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물론, 모든 갤럭시 AI 기능이 갤럭시A35와 갤럭시A55에 탑재되는 것은 아니다. 정확히 어떤 기능이 추가될 지는 알 수 없으나, 방대한 양의 온디바이스 처리가 필요한 AI 기능은 제외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갤럭시 AI가 적용된 스마트폰 중 가장 저렴한 제품은 갤럭시S23 FE다. 갤럭시S23 FE 모델의 경우 촬영된 영상을 자연스러운 슬로우 효과로 감상할 수 있는 ‘인스톤트 슬로모’(Instant Slow-Mo) 기능은 탑재되지 않았다.
또, 갤럭시A35, 갤럭시A55와 하드웨어 사양이 유사하더라도 기존 갤럭시A 제품에는 갤럭시AI가 적용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됐다. 삼성전자는 2024년 이후에 출시된 갤럭시A 모델에만 노력을 기울일 수 있다고 샘모바일은 전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I에 큰 기대를 걸고 있으며, 얼마 전 개최된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AI를 올해 말까지 2억 대 이상의 갤럭시 기기에 탑재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중국 전용 ‘갤럭시’ AI 개발 중…中 시장 회복 기대"
- 셔틀콕 여제도 들렀다…선수들 갤럭시 AI 통역 기능에 '감탄'
- 삼성, 갤S24 FE 출시 임박했나…프랑스 홈페이지 등장
- 갤럭시Z플립 6 ‘자동 줌’ 기능, 플립 5서도 쓴다
- 이번엔 펼치는 AI폰...갤럭시Z폴드6·Z플립6 더 똑똑해졌다
- "AI기본법이 기술신뢰 못 키워…오류 통제·책임 소재 분명해야"
- 금값 또 사상 최고치…골드만삭스·UBS "더 오른다"
- 스테이블코인 법제화 기대감에 네이버·카카오페이 주가 ‘급등’
- '어쩔수가 없는' 자동화…사람 사라진 풀무원 공장 가보니
- AI 서버·전장·로봇…삼성전기, 미래 성장축 명확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