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차도 국내 최고 겨냥"…익산시·원광보건대 '하이브 사업' 총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의 '고등직업 교육거점지구' 연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획득한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와 원광보건대가 3년 차 사업계획을 위해 본격적인 논의에 나서는 등 최고 행렬을 이어가기로 했다.
익산시는 6일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하이브) 사업과 고등직업교육 혁신을 위해 지역 교육·산업·복지 관계자들과 머리를 맞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고등직업 교육거점지구' 연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획득한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와 원광보건대가 3년 차 사업계획을 위해 본격적인 논의에 나서는 등 최고 행렬을 이어가기로 했다.
익산시는 6일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하이브) 사업과 고등직업교육 혁신을 위해 지역 교육·산업·복지 관계자들과 머리를 맞댔다.
익산시는 이날 익산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하이브(HiVE) 사업의 2차 연도 성과를 공유하고 3차 연도 사업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제12차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
하이브(HiVE) 사업은 기초지방자치단체와 전문대가 협력해 지역 특화 분야 인력을 양성하고 양질의 일자리와 정주 여건 제공으로 지역사회 혁신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익산시-원광보건대 컨소시엄은 지난 2년간 적극적인 사업 추진을 통해 전국 하이브(HiVE) 사업 연차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지역 특화분야 교육과정 운영, 평생직업교육 고도화, 지역사회 공헌 자율과제 추진실적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2차 연도의 성과를 바탕으로 3차 연도에도 고등직업교육 혁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지역특화분야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신설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메디푸드 전문가 양성 △재가노인돌봄 취업지원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 자격증 과정 △아동돌봄 지도사 과정을 운영한다.
평생직업교육 고도화를 위해 재취업과 창업 연계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화장품 디자인 전문가 양성을 비롯해 애견토탈 양성 과정, 일식조리·제과기능사·제빵기능사 자격 과정을 신설하는 등 교육을 확대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과제로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인증지원 △구도심 아이디어 팩토리 거리조성 지원 확대 △소상공인 경제 활성화 연구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자격증 교육 △실버케어 서비스 프로그램 등을 발굴 추진해 지역사회 활성화에도 더욱 힘쓸 예정이다.
백준흠 원광보건대 총장은 "앞으로도 지역특화분야 교육을 더욱 발전시켜 지역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나아가 재학생과 시민들이 계속 머무르고 싶은 익산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정헌율 시장은 "직업교육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원광보건대에 감사드린다"며 "원광보건대학교와 긴밀하게 협력해 지역사회 발전과 고등직업교육의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기홍 기자(=익산)(arty1357@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탐사전문기자 "중동 위기, 바이든 때문…무모한 네타냐후 알아채지 못해"
- 당정, '티몬·위메프' 일반상품 환불 금주 중 완료키로
- 박찬대 "尹, 휴가 중 과음만 하지말고 민생 어려움 느껴보라"
- 김두관 "민주당이 나서서 DJ 사저 보존하자"
- [전문] 이종찬 폭로 "독립기념관장에 '뉴라이트'인사? 김구 손자는 떨어져"
- [단독] '넥슨 집게손 마녀사냥' 사이버불링 최소 3500건…경찰 "실익없다" 수사 종결
- 전 이란 관료 "이스라엘 정권 예측하지 못하는 방법으로 보복할 것"
- 방글라 반정부 시위로 하루만에 90여명 사망…3주만에 300명 목숨잃어
- 미국발 침체 신호에 아시아 증시 역대 최악 검은 월요일
- 노란봉투법 등 거부권 임박에 조국 "尹, 가히 거부왕이라 칭할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