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메르세데스-AMG GT 쿠페’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메르세데스-AMG GT 쿠페'에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Z'를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로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한국타이어가 고성능 스포츠카 브랜드인 메르세데스-AMG의 차량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벤투스 S1 에보 Z는 최고 속도 305.77㎞/h에 달하는 테스트 주행에서 뛰어난 기능을 선보이며 성능 기준을 충족했다고 한국타이어는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메르세데스-AMG GT 쿠페’에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Z’를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로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한국타이어가 고성능 스포츠카 브랜드인 메르세데스-AMG의 차량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벤투스 S1 에보 Z는 변형된 컴파운드(타이어 각 부위에 사용되는 고무 반제품)가 적용돼 있어 극한의 주행 상황에서 최적의 주행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 고강도 첨단 섬유 소재인 아라미드 보강 벨트를 장착해 마른 길에서의 성능을 향상했다.
한국타이어는 고성능 자동차 성능 테스트로 알려진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서킷에서 이 제품의 드라이 핸들링 테스트를 실시했다. 벤투스 S1 에보 Z는 최고 속도 305.77㎞/h에 달하는 테스트 주행에서 뛰어난 기능을 선보이며 성능 기준을 충족했다고 한국타이어는 설명했다.
최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란 “전쟁 불사”에… 이스라엘, 선제공격까지 검토
- 신유빈 먹던 ‘중소기업 에너지젤’ 품절 대란 “협찬 아냐”
- “요즘 누가 중국 가나요” 700명 타는 여객선에 고작 20명
- “대표팀과 계속 가기 힘들다”… 금메달 안긴 안세영의 작심발언 왜?
- 이준석 “이재명은 돈 잘 쓰기로, 윤석열은 사람 잡아 가두기로 유명”
- 같이 금메달 땄는데 남수현은 1억원, 전훈영은 300만원?…포상금이 왜 이래
- “못생길수록 수명 짧다?” 졸업사진 토대 65년 추적 결과
- “정자가 네 거에요?”… 텐트에 그늘막까지 쳐놓은 얌체족
- 서울대 연구진, 배터리 ‘열폭주’ 원인 밝혔다...억제 방법까지 제시
- “이란, 이스라엘 군사시설·지중해 가스전 타격 유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