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첫날 해군 티셔츠 입고 통영중앙시장 방문한 윤 대통령 [대통령의 휴가]
김창길 기자 2024. 8. 6. 11:18
1년 5개월 만에 방문…상인들 격려
군 시설 1박 후 장교 등 만날 예정
군 시설 1박 후 장교 등 만날 예정
윤석열 대통령은 여름휴가 첫날인 지난 5일 경남 통영중앙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을 격려한 후 군 시설에서 1박을 했다고 대회협력비서관실은 전했다.
윤 대통령의 통영 시장 방문은 지난해 3월 제12회 수산인의 날 기념식 이후 1년 5개월 만이다. 400여 년의 역사를 지닌 통영중앙시장은 해안가를 끼고 있으며 300여 개의 점포가 운영 중이다. 인근에는 동피랑 벽화마을과 이순신 장군을 기리는 거북선 등의 볼거리가 있다. 제63회 통영한산대첩축제는 오는 9일 개막해 14일까지 열린다.
수십여 곳의 상점을 방문한 윤 대통령은 “잘 지내셨나요?”, “고생 많으십니다”라며 상인들을 격려했다. 오징어, 보리새우, 아귀채 등 다양한 해산물과 건어물을 구매하기도 했다. 상인들은 “오늘같이 무더운 날 와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윤 대통령을 반겼다. 휴가지로 출발하면서 윤 대통령은 “노약자 등 폭염 취약계층에 대한 대책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건설, 택배 등 현장 근로자와 농업인 등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달라”고 관계 부처에 당부했다.
휴가 이틀째인 6일은 군 장교와 부사관을 만나 격려할 예정이다.
김창길 기자 cut@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