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김준수·정성화·이성경까지…한국 초연 뮤지컬 '알라딘' 캐스팅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준수와 정성화, 이성경까지.
제작사 에스앤코는 6일 뮤지컬 '알라딘' 한국 초연 캐스팅을 전격 공개했다.
주요 배역으로는 김준수(알라딘), 정성화(지니), 이성경(자스민) 등이 이름을 올렸다.
김준수는 현재 한국 뮤지컬계에서 최고의 티켓 파워를 자랑하는 배우로, 서경수와 박강현 역시 대극장 뮤지컬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한 지 오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김준수와 정성화, 이성경까지. 국내 최정상급 뮤지컬 배우와 당찬 신인 배우들이 모두 뭉쳤따.
제작사 에스앤코는 6일 뮤지컬 '알라딘' 한국 초연 캐스팅을 전격 공개했다. 주요 배역으로는 김준수(알라딘), 정성화(지니), 이성경(자스민) 등이 이름을 올렸다.
올 하반기 기대작으로 꼽히는 뮤지컬 '알라딘'은 지난 2011년 미국 시애틀에서 초연된 후 2014년 브로드웨이 무대에 오른 작품.
먼저 알라딘 역에는 김준수를 비롯해 서경수, 박강현이 트리플 캐스팅됐다. 김준수는 현재 한국 뮤지컬계에서 최고의 티켓 파워를 자랑하는 배우로, 서경수와 박강현 역시 대극장 뮤지컬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한 지 오래다.
램프의 요정 지니 역은 베테랑 배우 정성화와 정원영, 강홍석이 맡았다.
자스민 역은 이성경, 민경아, 최지혜가 캐스팅됐다. 이 중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놀라운 가창력을 뽐낸 바 있는 이성경은 이번 작품으로 뮤지컬 데뷔라는 새로운 도전에 나서게 됐다.
국내 초연에 캐스팅된 배우는 총 37명이다. 제작사 측은 배우들의 실력과 캐릭터와의 조화를 고려하여 선발했다고 전했다.
특히 '알라딘'의 복잡한 무대 예술 요소를 수행할 수 있는 배우를 선별하기 위해 연출 겸 안무를 담당하는 케이시 니콜로가 10차례의 오디션을 통해 최종 후보들을 결정했다고.
니콜로는 "월드 클래스 수준의 한국 캐스트를 발표할 수 있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이토록 깊이 있고 풍성한 인재 풀을 만날 수 있어 놀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뮤지컬 '알라딘'은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다. 전 세계 4대륙 11개 프로덕션에서 공연해 약 2000만 명의 관객이 관람한 작품이기도 하다. '홀 뉴 월드'(A Whole New World) 등 애니메이션에서도 인기를 끌었던 노래들이 뮤지컬에서도 그대로 사용된다.
한국에서는 오는 11월 22일 서울 샤롯데씨어터에서의 개막을 시작으로 2025년 6월까지 공연될 예정이며, 이후 7월부터는 부산에서도 만날 수 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해금액 10억↑” '미용실 먹튀' 연예인 부부, '명품 사기' 추가폭로
- [종합] 인기 걸그룹 前 멤버 "양아버지에 성폭행→난소 적출 당해" 충격…
- MC그리, 입대 전 정리? "여친과 혼인신고서 작성"…김구라, 며느리도 …
- 우리집서 살인사건이?..세입자 “시신 덮은 베개가 똑같아”
- 75세 전유성, 부쩍 야윈 근황…"건강하세요" 이성미·박미선 걱정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