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두부티라미수’ 카페, 강릉 초당 마을서 핫플레이스로 주목 받아

손재철 기자 2024. 8. 6. 10: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릉 로컬 푸드 ‘초당두부’와 ‘커피’ 만난 두부티라미수 카페 ‘두티’
- 친환경 웰빙 그린(Eco Green)’ 카페 지향한 핫플레이스


‘두부’로 만든 이색적인 티라미수 카페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초당 두부마을에 문을 열었다. 국내 최초로 강릉에서 나오는 ‘콩’으로 빚어진 두부를 베이스로, ‘두부티라미수’를 직접 제조하고 판매하는 ‘친환경 그린(Eco Green)’ 카페다. 카페 브랜드명은 ‘두티(DOOTI)’.

강릉초당두부티라미수에서 제조, 판매하는 두부티라미수 오리지널 오션과 두부오션드링크 사진 | 강릉초당두부티라미수 제공


이러한 특화된 두부티라미수 카페는 강릉시 초당동 두부마을과 안목해변 커피거리 인근에 위치해 있고 카페의 메인 컬러는 두부를 연상케하는 ‘화이트’계열에 선한 자연을 느끼는 ‘그린’ 등이 포함돼 있다.

햇볕이 길게 들어오는 ‘녹색 잔디’ 마당까지 품고 있고 건물 2층엔 강릉을 찾은 이들을 맞이하는 펜션까지 자리하고 있어 ‘시너지’ 효과도 이어질 전망이다.



실제 강릉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교통수단별 차별화된 로컬여행’에서 꼽은 기차여행지 중 1위에 선정됐다. 특히 소셜데이터 분석 기준으로 바다와 커피거리를 품고 있어 사계절 내내 인기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KTX 고속 기차 라인에 청정바다 자연, 로컬 푸드 먹거리까지 더해져 있기 때문이다.

강릉시 강문해변 인근에서 차량으로 5분거리에 위치한 강릉초당두부티라미수 매장 전경. 두부를 잘라 만든 듯한 건물 형태와 아이보리 화이트 컬러, 푸르른 녹색계열이 어우러진 친환경 카페를 지향하고 있다. 사진 | 강릉초당두부티라미수, 두티 제공


강릉 초당 두부로 만든, 두부티라미수 전문 카페 국내 최초 오픈


이중 초당동은 허균 허난설헌의 부친 초당(草堂) 허엽 선생이 동해 바다 청정 해수를 간수로 사용한 전통으로 두부마을이 조성된 곳이다. ‘두티(DOOTI)’는 이러한 ‘콘텐츠 스토리’와 ‘순한 두부’가 어우러진 배경을 지닌 강릉에 문을 연, 국내 최초의 두부티라미수 전문 ‘카페’다.

오픈 이후, 초당 두부의 맛을 느끼는 이색 메뉴와 독특한 매장 분위기로 ‘특색있는 인스타 인증샷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강릉초당두부티라미수 두티 카페 실내. 그린컬러와 아이보리 화이트 계열을 지니고 있는 편안한 공간이다. 사진 | 강릉초당두부티라미수 제공


100% 국산콩으로 빚은 강릉초당두부 및 비정제원당에 갓 내린 에스프레소로 만든 두부티라미수인 ‘강릉초당두부티라미수-오리지널’ 제품과 화이트초컬릿 등으로 강릉 바다를 입체감 있게 표현한 ‘강릉초당두부티라미수-오션’ 등이 특화 메뉴다.

두부를 화이트펄과 코코넛젤리 등으로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강릉초당두부오션드링크’ 등도 강릉을 찾은 이들로부터 시선을 얻고 있다. 친환경적이고, 시선을 사로 잡는 모양새와 두부 본연의 밀도감, 청량감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메뉴라는 평가를 얻고 있다.

여성 창업가 한고운 두티 대표 “건강과 웰빙 친환경 카페 이어 나갈 것”
- 강릉 찾은 분들에게 선보이는, 국내 최초 강릉초당두부티라미수 전문 카페


이 같은 두부티라미수와 커피향기가 어우러진 ‘강릉초당티라미수, 두티’를 오픈한 여성 창업가 한고운 강릉초당두부티라미수 대표는 “두티에서 제조, 판매하는 두부티라미수 메뉴들은 다이어트와 미용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도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다”며 “두티는 앞으로도 건강과 웰빙 친환경 카페를 지향하며 강릉을 찾은 분들에게 두티에서 만든 두부티라미수에 이어 다양한 디저트 메뉴들을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제훈 강릉초당티라미수 이사는 “두부브라우니, 두부스콘, 두부크림라떼 메뉴는 물론 신선한 브레드(빵), 시원한 웰빙주스도 연이어 선보이겠다”며 “100% 초당두부로 만든 강릉초당두부티라미수를 온라인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릉초당두부티라미수, 두티’는 강릉시 강문해변에서 차량으로 5분거리, 아르떼뮤지엄, 허균허난설헌기념관 인근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다.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