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통일미래센터, 탈북·남한 청년 연합캠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 한반도통일미래센터는 굿타이딩스(사단법인 기쁜소식)와 협업해 탈북·남한 청년 연합캠프를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립통일교육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하는 통일체험 전문 연수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겠다"며 "탈북 청소년들이 통일미래 세대로서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영어캠프 등 탈북 청소년 대상 다양한 초청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탈북청년 25명, 남한 청년 40명 참여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 한반도통일미래센터는 굿타이딩스(사단법인 기쁜소식)와 협업해 탈북·남한 청년 연합캠프를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탈북·남한 청년들이 상호 이해하고 화합할 수 있도록 의사소통 게임 등 다양한 화합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한편 통일미래를 함께 꿈꾸고 준비할 수 있도록 통일체험연수 프로그램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고영환 국립통일교육원장의 ‘통일미래와 청년’을 주제로 한 특강과 향후 진로와 관련된 전문가 강의도 예정돼 있따.
국립통일교육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하는 통일체험 전문 연수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겠다”며 “탈북 청소년들이 통일미래 세대로서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영어캠프 등 탈북 청소년 대상 다양한 초청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정훈 (yunrigh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락 시작” vs “낙폭 과해”…패닉장 속 ‘우왕좌왕’
- 임시현에 “턱 흉터 시술할 생각은?”…외모 지적 인터뷰 논란[파리올림픽]
- 개그맨 목숨 앗아간 방화…'외상값' 때문이었다[그해 오늘]
- 삼성전자, 3개월 후 22%↑…"과매도 구간 이후 반등"
- "외로운 싸움" 안세영 충격 발언에 부모는...변호사 SNS 화제
- 필리핀 첫 2관왕에 6억 집·3억 상금…각국 포상금은?[파리 이모저모]
- '40번' 빗발친 낙뢰.. 30대 교사, 벼락 맞고 의식 불명
- "뻔뻔한 가해자들" 도로 위 살인마…음주운전은 과실 아닌 고의
- 원·달러 환율 14원 오른 1370원 마감…국내 주식 매도현상 탓
- "거구 남성에 짓눌려.. 10살 푸들, 학대에 이빨까지 빠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