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보령머드축제 성황속 마무리

이상원 기자 2024. 8. 6. 10: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펼쳐진 '제27회 보령머드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달 19일부터 지난 4일까지 축제장을 방문한 방문객은 165만 1943명이 방문한 가운데, 외국인 방문객은 8만 2598명으로 나타났으며, 유료체험 입장객은 3만 9905명으로 집계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관광객 165만 명 방문…무더위도 이긴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거듭나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펼쳐진 '제27회 보령머드축제'(사진)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보령시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펼쳐진 '제27회 보령머드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달 19일부터 지난 4일까지 축제장을 방문한 방문객은 165만 1943명이 방문한 가운데, 외국인 방문객은 8만 2598명으로 나타났으며, 유료체험 입장객은 3만 9905명으로 집계됐다.

이번 축제가 일기 등 악조건 속에서도 관광객의 발길을 이끌 수 있었던 데는 축제 프로그램이 단순 공연, 먹거리 홍보에만 치중하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축제로 매회 거듭났던 것이 한몫했다는 평가다.

또한 대천해수욕장 머드엑스포광장 내 체험존을 집중배치하고, 일반존, 패밀리존, 워터파크존 등을 통합 구성해 체험객의 재미와 편의성을 제공했다.

거기에 더해 머드흠뻑존을 신설해 머드밸리, 머드퐁듀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도입하고, 축제장 곳곳에 소나무 쉼터 조성 및 대형 차양시설을 설치해 체험객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했다.

대형공연 및 행사로는 머드엑스포광장 특설무대에서 포세이돈워터뮤직페스티벌, 2024 K-힙합페스티벌, 2024 보령 e-스포츠 페스타, 머드락 페스타, 머드가요제, 머드프라이데이나잇 등 보령의 여름을 더 뜨겁게 달군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특히 개막식 KBS k-팝 슈퍼라이브, 폐막식 MBC ON 트롯챔피언 등 2025~2026년 충남방문의 해를 기념하는 연계 공연이 펼쳐져, 충남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이끌 대표 축제로의 위상을 선보였다.

아울러 지난달 19일 축제 시작과 함께 개관한 보령머드 뷰티치유관에서는 머드 전신관리와 하이드로 스파 캡슐, 머드 피부관리, 머드 헤드스파, 머드 족욕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광객이 보령머드축제를 즐기고 가셨다”라며 “앞으로도 독특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더 많은 관광객이 보령머드축제를 방문해 머드를 체험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년부터 이어질 2025~2026년 충남방문의 해를 맞이해, 보령머드축제가 그 중심에서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상원 기자(lbs0675@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