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3기 청년위원회' 위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주시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3기 청년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청년위원회는 파주시 청년정책 수립 시 의견 수렴과 심의·자문 등을 하는 청년 관련 정책을 위한 주요 소통 창구다.
제3기 청년위원회는 파주시장을 위원장으로 당연직 위원 5명, 위촉위원 35명 총 40명으로 구성됐다.
제3기 청년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박신성 시의원이, 부위원장으로는 박슬기 청년위원이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년위원회는 파주시 청년정책 수립 시 의견 수렴과 심의·자문 등을 하는 청년 관련 정책을 위한 주요 소통 창구다. 제3기 청년위원회는 파주시장을 위원장으로 당연직 위원 5명, 위촉위원 35명 총 40명으로 구성됐다.
지난 6월 청년 기본 조례가 개정됨에 따라 청년 나이가 34세에서 39세로 확대됐으며 이를 반영하면 제3기 청년위원회 위촉직의 71%가 청년이다.
제3기 청년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박신성 시의원이, 부위원장으로는 박슬기 청년위원이 선정됐다. 이에 따라 소통·참여, 취창업, 복지·문화 분과의 분과장을 포함해 위촉직의 모든 임원도 청년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이 직면한 문제의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직접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하여 실질적인 청년 주도의 청년정책을 강화할 예정이다.
시는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자문 기능을 신설하고 일자리, 주거, 문화·예술 등 분야별 전문가를 확대해 민선8기 공약인 '청년정책 자문그룹'을 운영해 오고 있다. 그 첫 성과로 자문을 통해 청년정책협의체의 정책 제안을 구체화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올해 3개의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청년들이 바라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목소리를 발휘하고 노력과 경험을 발휘하며 도전정신과 용기를 발휘흘 수 있도록 청년들과 함께 호흡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김아영 기자 hjayhm@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보, 전세금 올려달래" 6개월새 4억원 뛰었다 - 머니S
- [이사람] "뒤에는 내가 있다"… 양궁 '전관왕' 이끈 정의선 회장 - 머니S
- "부상 안일하게 생각한 대표팀에 실망"… 안세영, 은퇴시사 폭탄발언 - 머니S
- 'R의 공포, 안 끝났다"… 미 증시 2년만에 대폭락, 다시 한국 차례? - 머니S
- [속보] 코스피·코스닥 사이드카 발동 - 머니S
- 셀트리온, 프롤리아 바이오시밀러 "유효성·안전성 확인" - 머니S
- [8월6일!] "피부가 녹아내린 채 방황"… 한순간에 지옥된 도시 - 머니S
- 맥도날드부터 롯데리아까지… 고물가에 버거값 '줄인상' - 머니S
- 부동산대책 또 재탕인가… 전세보증 줄이면서 공급 모순 - 머니S
- "무기력한 일상 벗어나고파"… 고영욱, 유튜브로 복귀 시도?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