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AI·VR·AR 체험 디지털존 17곳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는 디지털 취약계층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디지털체험존' 17곳을 운영한다.
부산도서관·부산유라시아플랫폼·복지관 등 16곳에는 지난달 말 체험존을 설치했고 부산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는 이달 중에 설치한다.
부산도서관은 AI(인공지능) 바둑 로봇, 치매 예방 기기 등 13종,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은 VR·AR(가상·증강현) 기기 등 8종을 갖췄다.
나머지 체험존에는 교육용 무인 주문기·건강관리 기기 등을 설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시는 디지털 취약계층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디지털체험존’ 17곳을 운영한다. 부산도서관·부산유라시아플랫폼·복지관 등 16곳에는 지난달 말 체험존을 설치했고 부산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는 이달 중에 설치한다. 부산도서관은 AI(인공지능) 바둑 로봇, 치매 예방 기기 등 13종,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은 VR·AR(가상·증강현) 기기 등 8종을 갖췄다. 나머지 체험존에는 교육용 무인 주문기·건강관리 기기 등을 설치했다. 시는 시민 디지털 접근성을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울·경본부, 케이티씨에스와 전국 최초로 국민건강보험 학습 교육용 프로그램을 개발해 교육에 활용한다. 건강검진 결과 확인과 건강 예측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학습 교육용 프로그램도 개발한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정음, 김종규와 공개 열애 2주만 결별…'지인 관계로 남기로'
- '70억' 타워팰리스 사는 홍혜걸 '의사는 돈 벌면 안 되나…열심히 벌어 선량하게 쓰겠다'
- 소녀시대, 17주년 맞이 자축…‘막내’ 서현 큰 결심했다
- '링에서 죽을 일 있냐' 여성 복싱 '성별 논란'…패한 선수 'X 제스처' 항의 표시까지
- '호화 술자리·풀파티로 꼬드겨'…명문대생 300명 가입했다는 '마약 동아리'
- '연금 끊기면 안돼' '경제력 안돼'…日서 부모 시신 잇따라 방치
- 거리 휘젓는 10대 ‘따릉이 폭주족’ 4일 집결 예고…경찰 “엄정 단속”
- '실수인 척 밟고 싶다'…음료수 진열대에 맨발 올리고 드러누운 '민폐남'
- 소주 2000원·생맥주 무제한…'술값이라도 내려야 손님오죠'
- 뉴진스, 뮌헨vs토트넘 하프타임 쇼 등장…6만 명 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