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캠퍼스 드로잉 작품 공모…"총상금 2000만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대학교는 개교 77주년을 맞아 대학의 위상과 비전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총상금 2000만원 규모의 캠퍼스 드로잉 공모전을 연다고 6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전북대 캠퍼스의 사계를 표현하거나 캠퍼스의 풍경, 행사 등 전북대만이 가진 가치를 표현한 작품, 아름다운 캠퍼스 공간과 사람이 공존하는 유화나 수채화, 색연필화, 펜화, 목탄화 등의 회화 작품이 응모 대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대학교는 개교 77주년을 맞아 대학의 위상과 비전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총상금 2000만원 규모의 캠퍼스 드로잉 공모전을 연다고 6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전북대 캠퍼스의 사계를 표현하거나 캠퍼스의 풍경, 행사 등 전북대만이 가진 가치를 표현한 작품, 아름다운 캠퍼스 공간과 사람이 공존하는 유화나 수채화, 색연필화, 펜화, 목탄화 등의 회화 작품이 응모 대상이다.
태블릿이나 디지털을 기반으로 제작된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출품작 규격은 10호 이상으로, 1인당 4점 이내의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2점 이상 출품할 경우 계절을 달리한 작품이어야 하며, 1명의 작가가 출품한 모든 작품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1점만 최종 선정한다.
응모 자격은 드로잉 작가를 비롯한 국민 누구나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1차 접수는 오는 30일까지, 2차 접수는 9월 9일부터 20일 오후 5시까지다.
1차 접수에서는 신청서와 사진 화소 300dpi 이상의 작품 사진파일(jpg 또는 png)을 공모전 누리집(http://www.jbnu.ac.kr/77th/drawing)에 올리는 방식으로 작품을 제출하고, 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25점의 작품을 선정한다.
이어 2차 접수에서는 1차에서 선정된 25점의 작품의 원본을 유리에 끼우지 않은 작품 액자 또는 캔버스 프레임 형태로 방문 또는 우편(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567 전북대 대학 본부 1층 홍보실)으로 제출해야 한다.
당선작 발표는 오는 10월 2일, 시상식은 같은 달 전북대 개교 77주년 기념식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 당선작은 개교 77주년 행사 주간에 전북대 박물관 등에 전시되며, 전북대가 제작하는 내년도 달력에도 활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홍보실(063-270-4756, 4383)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