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로보락' 신제품 멀티채널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1일 로봇 청소기 브랜드 '로보락' 신제품을 TV, 모바일에서 동시 판매하며 '멀티채널' 전략을 가속화한다고 6일 밝혔다.
김유택 롯데홈쇼핑 가전리빙부문장은 "샤크닌자 등 멀티채널 전략의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국내 로봇 청소기 시장 점유율 1위인 로보락 신제품을 TV, 모바일, 유튜브 등에서 판매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가 높은 차별화 상품을 멀티채널을 통해 선보이며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1일 로봇 청소기 브랜드 '로보락' 신제품을 TV, 모바일에서 동시 판매하며 '멀티채널' 전략을 가속화한다고 6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TV, 모바일, SNS, 유튜브 등 차별화 상품을 다양한 판매채널에서 선보이며 시너지를 내는 '원 소싱 멀티채널(OSMC)' 방식을 통해 탈TV를 가속화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멀티채널 전략의 일환으로, 글로벌 로봇 청소기 시장에서 독주를 이어가고 있는 '로보락'의 최신 모델 'S8맥스 울트라(Max Ultra)'를 판매한다.
롯데홈쇼핑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를 통해 숏폼 콘텐츠를 공개한 후 11일 TV홈쇼핑 생방송과 라방에서 동시 판매한다. 차별화 상품을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하며 멀티채널 전략의 성공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S8맥스 울트라는 진공 및 물걸레 청소 기능에 모서리 공간까지 청소가 가능한 엣지 클리닝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이날 방송 중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0만원 앱할인쿠폰과 전용 클리너를 증정하고, 상품평 작성 시 사이드브러시, 물걸레 등 액세서리 8종을 제공한다.
김유택 롯데홈쇼핑 가전리빙부문장은 “샤크닌자 등 멀티채널 전략의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국내 로봇 청소기 시장 점유율 1위인 로보락 신제품을 TV, 모바일, 유튜브 등에서 판매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가 높은 차별화 상품을 멀티채널을 통해 선보이며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스피 2400선 대폭락...서킷브레이커 발동
- 中 창신메모리, HBM 자립 속도전…'5만장 이상 양산능력 구축'
- 삼성전자, '루비콘 프로젝트' 띄운다…MS·구글·팔란티어 3파전
- 중동 '일촉즉발'…이란 “책임 묻겠다” vs 이스라엘 “선제타격”
- [단독]기아, 다음 전기차는 세단형 'EV4'…내년 3월 7만대 양산
- “항문·손·발 없는 신생아들”…北 핵실험장 인근서 무슨 일이
- '새 흉내' 내는 중국 MZ… 그 이유는?
- [단독]서울·과천 정부청사, 전기차 화재 진압용 소화기 배치 미흡
- “조종 가능 인력 단 6명인데”…F-16, 우크라이나 도착
- 공공 정보화 예산 17% 감소에도 외산 SW 종속만 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