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짐펜트라' 美 3대 처방집 등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셀트리온은 '짐펜트라'가 미국 3대 약국급여관리자(PBM)에 모두 등재되며 처방 확대를 본격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이 회사는 최근 미국 3대 PBM 중 2개사와 세계 유일의 피하주사(SC) 제형 인플릭시맙 치료제 짐펜트라 등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어 셀트리온은 지난 2일(미국 현지시간) 미국 3대 PBM 중 나머지 한 곳과도 짐펜트라 등재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최근 미국 3대 PBM 중 2개사와 세계 유일의 피하주사(SC) 제형 인플릭시맙 치료제 짐펜트라 등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어 셀트리온은 지난 2일(미국 현지시간) 미국 3대 PBM 중 나머지 한 곳과도 짐펜트라 등재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셀트리온은 계약 조건상 현 시점에 해당 PBM을 명시하지는 않았다.
미국 보험 시장은 유형별로 사보험과 공보험으로 나뉘는데, 3대 PBM도 각각 사·공보험을 별도로 나눠 처방집 등재 계약을 따로 체결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이 가운데 ESI 등 대형 PBM 2곳과는 사·공보험 모두 짐펜트라 등재 계약 체결을 완료했고, 남은 한 곳의 경우 공보험 체결을 완료해 추가 협상을 통한 사보험 체결만 남겨둔 상황이다.
이를 통해 셀트리온은 지난 3월 짐펜트라를 출시한 이후 5개월 만에 미국 전체 보험 시장에서 약 75%의 커버리지를 확보하게 돼, 세계 최대 의약품 시장인 미국에서 짐펜트라의 본격적인 처방 확대를 이끌 수 있는 막강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셀트리온은 추가 처방집 등재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계약 자체에만 안주하지 않고 처방집 등재가 짐펜트라의 실질적인 매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한편 짐펜트라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의 SC제형 제품으로 지난해 10월 미국에서 신약으로 허가를 받았고 지난 3월 미국 시장에 출시됐다. 짐펜트라는 피하주사 제형이라 자가주사가 가능해 의료접근성이 낮은 미국 시장에서 환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은 미국에서 짐펜트라의 영업을 진두지휘하면서 판매 기반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서 회장은 짐펜트라가 미국 시장에서 4조5000억원 이상 팔릴 것으로 보고 있다.
강중모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람만 100번 이상·'코피노 子'까지 만든 불륜남…정체는?
- 함소원, 18세 연하 前남편 진화와 재결합?…"동거하며 스킨십 多"
- 박나래 母 "딸, 성대 수술 후에도 과음…남들에 실수할까봐 걱정"
- 외국인 싱글맘 "나쁜 조직서 '만삭 몸'으로 탈출…다음 날 출산"
- 조영남 "전처 윤여정, 같이 사는 거나 다름 없다"
- 소유진 "15세 연상 백종원, 건강 위협 느껴…약방도 있다"
- 홍석천, “하루만 늦었어도…” 죽을 확률 80~90% 고비 넘긴 사연
- 이하늘 "강원래와 바람난 前 여친? 당시엔 다 어렸다"
- "태국만 다녀오면 임신"…'수상한 속옷' 입은 여성 정체는
- "남자 끌어들여 뒹굴어?" 쇼윈도 부부, 알고보니 맞불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