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 전설' 덕분에 맨유에 왔다..."그의 밑에서 엄청 발전했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슈아 지르크제이는 빈센트 콤파니 감독 덕분에 자신의 기량이 발전했다고 전했다.
지르크제이는 지난 7월 프리미어리그(PL)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적을 완료했다.
지르크제이는 콤파니 감독 덕분에 자신의 축구 실력이 크게 향상됐다고 전했다.
뮌헨에서 자리를 잡지 못하며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졌지만, 콤파니 감독은 그에게 신뢰를 불어넣어줬고, 그 덕에 지르크제이는 엄청난 활약을 할 수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한유철]
조슈아 지르크제이는 빈센트 콤파니 감독 덕분에 자신의 기량이 발전했다고 전했다.
지르크제이는 지난 7월 프리미어리그(PL)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적을 완료했다. 맨유는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르크제이의 합류가 완료됐다. 구단은 이를 알리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맨유에 합류한 지르크제이는 "논의를 거듭하면서, 이곳에서의 미래가 얼마나 흥미롭게 전개될 지 알 수 있었다. 맨유의 성공을 위해 내 역할을 다하길 원하며 기대가 크다. 나는 항상 승리에 모든 것을 바쳤다. 이번 도전을 위해 준비가 됐고, 커리어에서 다음 단계로 나아가 더 많은 트로피를 차지할 준비가 됐다. 이렇게 상징적인 클럽에 합류하게 돼 정말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드러냈다.
네덜란드 국적의 지르크제이. 2023-24시즌 볼로냐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자신의 큰 키를 활용해 박스 안에서 영향력을 드러냈고 리그에서만 11골을 넣으며 팀 득점을 책임졌다. 이에 맨유의 관심을 받았고, 맨유는 그를 데려오기 위해 600억 원이 넘는 금액을 투자했다.
맨유에 합류한 지르크제이. 이후 영국 매체 '미러'와의 인터뷰에서 한 사람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주인공은 맨체스터 시티의 레전드이자 현재 바이에른 뮌헨을 이끌고 있는 콤파니 감독. 지르크제이는 콤파니 감독 덕분에 자신의 축구 실력이 크게 향상됐다고 전했다.
그는 "콤파니 감독은 내게 경기 및 작은 디테일에 대해 많은 것을 설명해줬다. 그의 밑에서 지도를 받았던 그 해가 정말 중요하게 작용했다. 그는 내가 항상 경기에 나갈 수 있게 했다. 안더레흐트에서, 콤파니 감독의 밑에서, 나는 몇 가지 중요한 진전을 이뤘다. 상황이 훨씬 나아졌다"라고 밝혔다.
실제로 지르크제이는 안더레흐트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뮌헨에서 자리를 잡지 못하며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졌지만, 콤파니 감독은 그에게 신뢰를 불어넣어줬고, 그 덕에 지르크제이는 엄청난 활약을 할 수 있었다. 그렇게 안더레흐트에서의 활약은 곧 볼로냐 및 맨유 이적으로 이어졌다.
한유철 기자 iyulje93@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