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현장] "최소 5년은 하고 싶다"…주현영, 최화정 이을 라디오 새 안방마님(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주현영이 라디오 안방마님으로서 첫 신고식을 마쳤다.
오늘(5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에서 SBS 파워FM '12시엔 주현영'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12시엔 주현영'은 이날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일 정오부터 2시까지 방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주현영이 라디오 안방마님으로서 첫 신고식을 마쳤다.
오늘(5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에서 SBS 파워FM '12시엔 주현영'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자리에는 주현영, 이세훈 PD가 참석했다.
앞서 27년 만에 '최화정의 파워타임' 종영 후 그 자리에 새로 편성된 것이라 자연스레 뜨거운 관심이 모아졌다.
이날 주현영은 "부담이 없었고 자신감이 있었다고 한다면 너무 거짓말이다. 사실 처음에 제안을 받았을 때 '정말 정중하게 거절을 드려야하나'란 생각을 했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 정도로 최화정 선배님께서 정말 긴 시간동안 청취자분들과 깊은 유대관계가 있었기 때문에 너무 부담이 됐다"며 "제가 최화정 선배님의 자리를 대신할 수 없다는 것을 너무 잘 알고 있어서 새로운 매력과 느낌으로 청취자분들께 다가가면 좋겠다는 생각을 간절하게 했다. 그런 의미에서 조금 서투르더라도 차차 알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기대를 안고 시작하기로 결심했다. 그래서 지금은 부담감 때문에 힘들거나 한 것은 없다"고 전했다.
목표하는 DJ 활동 기간을 묻자 "진짜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5년은 하고 싶다. 5년이라는 시간이 정말 쉽지 않지 않나. 최화정 선배님에게 비할 바는 안 되겠지만 그래도 5년은 청취자분들과 함께 시간을 만들어가고 싶은 마음"이라고 말했다.
'12시엔 주현영'은 이날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일 정오부터 2시까지 방송된다.
간담회 전 첫 방송을 하고 온 주현영은 "나들이를 가는 것처럼 설레는 마음으로 임했다. 친구들이랑 놀러 온 거라고 생각하며 마인드 컨트롤을 하려 했다. 그러니까 즐겁고 편안한 시간이 됐던 것 같다. 작은 실수들도 있었지만 앞으로 차차 실수를 줄여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가 변수에 약한 편인데, 라디오라는 매체는 변수가 있을 수 밖에 없지 않나. 변수에 흔들리지 않도록 상황을 잘 이끌고 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을 했다. 결과적으로 멘탈 관리가 중요하겠다는 생각을 했다. 결국 제 멘탈을 준비한 것 같다"라고 전했다.
이 PD는 '12시엔 주현영'의 청취율 1위 공약으로 야외 생방송을 꼽았다. 그는 "날이 풀린 후 저희의 첫 청취율 조사가 나올 것 같은데 결과가 잘 나오면 야외에서 청취자들을 만나고 싶다"라고 말했고, 주현영은 "너무 좋다. 공원 같은 곳에서 만나면 너무 낭만적일 것 같다"라며 바람을 덧붙였다.
YTN 공영주 (gj920@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탕웨이 측 "사망설 사실무근"...소속사 공식 성명조차 '가짜'(공식)
- 민희진, 사내 성희롱 관련 대화 직접 공개…은폐 의혹 정면 돌파
- “아미가 즐겁기만 하다면…” BTS 진 첫 단독 예능 ‘달려라 석진’ 예고
- 뉴진스 ‘Supernatural’·‘How Sweet’, 美 빌보드 주요 차트서 선전
- 박슬기, '갑질 폭로' 후폭풍 겪고…“눈물 콧물 다 쏟네”
- 오늘 이재명 '공직선거법 위반' 1심 선고...긴장감 도는 법원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충남 금산에서 통근버스·화물차 충돌...24명 부상
- 유엔 "이스라엘 가자전쟁, 집단학살 부합"...시리아 공습 30여 명 사상
- [출근길 YTN 날씨 11/15] 흐리고 오전까지 곳곳 산발적 비...예년보다 포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