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행복수성구민참여단 대상 ‘성인지 역량 강화교육’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1일 수성여성클럽에서 행복수성 구민참여단을 대상으로 '성인지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김향숙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한 이번 강의는 '행복수성을 위한 성인지 감수성'을 주제로 성역할·성인지 감수성의 이해, 구민참여단의 역할, 평등을 위한 실천방안 찾기 등을 살펴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1일 수성여성클럽에서 행복수성 구민참여단을 대상으로 ‘성인지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구민참여단에 구정 정책 제안, 공공 홍보물 모니터링 등 구민 대표로 활동하는 데 필요한 전문성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향숙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한 이번 강의는 ‘행복수성을 위한 성인지 감수성’을 주제로 성역할·성인지 감수성의 이해, 구민참여단의 역할, 평등을 위한 실천방안 찾기 등을 살펴봤다.
특히, 성인지 관점을 기반으로 여성친화도시 정책과 사업을 이해하고 지역 정책 파트너의 역할을 정립할 수 있어 교육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최숙희 행복수성구민참여단장은 “수성구 대표 주민참여단이라는 책임 의식을 갖고 전문성을 길러 주민의 생생한 의견을 전달하는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민간 분야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구정에 적극 반영해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수성구를 조성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선대학교 캠퍼스에 '낙뢰'…길가던 30대 심정지 상태로 병원 이송
- 출동한 경찰·소방에 흉기 난동 부린 50대…테이저건 1발 맞고 체포
- 신한카드 "일단, 꺼" vs 하나카드 "일단, 써"
- "남자는 1억 이상, 여자는 6천만원"…서로가 생각하는 상대의 결혼자금
- 황정음, 공개 연애 2주 만에 농구선수 김종규와 '결별'
- 경남 하동에서 물놀이하던 40대 사망…하루 뒤 또 다른 40대도 숨져
- '신유빈 먹방'에 '이것' 품절 대란…제조사는 "꿈에도 몰라"
- '70억 집·25억 그림' 공개해, 돈 자랑 비난받자…"의사는 돈 벌면 안 되나"
- '공익사업 하겠다'던 지드래곤 약속 지켰다…'저스피스 재단' 설립
- 미 대선 '접전' CBS 여론조사 해리스가 트럼프 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