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차병원, 마취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차의과학대학교 부속 경북 구미차병원(병원장 김재화)은 최근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이하 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마취 적정성 평가'에서 3회 연속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심사평가원은 마취 환자의 안전관리 기반 마련 및 의료 질 개선을 위해 2018년 1차 평가를 시행, 3차 평가는 2023년 1월부터 3월까지 전국 1079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차의과학대학교 부속 경북 구미차병원(병원장 김재화)은 최근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이하 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마취 적정성 평가’에서 3회 연속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심사평가원은 마취 환자의 안전관리 기반 마련 및 의료 질 개선을 위해 2018년 1차 평가를 시행, 3차 평가는 2023년 1월부터 3월까지 전국 1079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구미차병원은 마취 적정성 평가에서 전체평균 89.7점 보다 높은 종합점수 99.0점으로 1등급을 받았다.
특히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1인당 월평균 마취시간, 회복실 운영 여부 △마취 전 환자 평가 실시율, 회복실에서의 오심 및 구토와 통증 점수 측정 비율, 마취 중·후 정상 체온 유지 환자 비율, 마취통증의학과 특수 장비 보유 종류 수, 마취 약물 관련 관리 활동 여부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이다.
김재화 병원장은 “환자들이 안전한 마취 환경에서 수술과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 결과”며 “앞으로도 더욱 안전하고 신뢰를 줄 수 있는 의료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선대학교 캠퍼스에 '낙뢰'…길가던 30대 심정지 상태로 병원 이송
- 출동한 경찰·소방에 흉기 난동 부린 50대…테이저건 1발 맞고 체포
- 신한카드 "일단, 꺼" vs 하나카드 "일단, 써"
- "남자는 1억 이상, 여자는 6천만원"…서로가 생각하는 상대의 결혼자금
- 황정음, 공개 연애 2주 만에 농구선수 김종규와 '결별'
- 경남 하동에서 물놀이하던 40대 사망…하루 뒤 또 다른 40대도 숨져
- '신유빈 먹방'에 '이것' 품절 대란…제조사는 "꿈에도 몰라"
- '70억 집·25억 그림' 공개해, 돈 자랑 비난받자…"의사는 돈 벌면 안 되나"
- '공익사업 하겠다'던 지드래곤 약속 지켰다…'저스피스 재단' 설립
- 미 대선 '접전' CBS 여론조사 해리스가 트럼프 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