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교육복지사 역량 강화 위해 우수학교 탐방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지난 2일부터 오는 13일까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구미, 고령지역 사업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육복지사 및 구미교육지원청 관계자 16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첫 번째 연수는 2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우수 학교 탐방으로 울산 병영초등학교를 방문해 집중지원 학생 사례관리를 위한 지역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 사례를 듣고 교육복지실 견학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지난 2일부터 오는 13일까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구미, 고령지역 사업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육복지사 및 구미교육지원청 관계자 16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첫 번째 연수는 2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우수 학교 탐방으로 울산 병영초등학교를 방문해 집중지원 학생 사례관리를 위한 지역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 사례를 듣고 교육복지실 견학도 했다.
이어 6일과 9일에는 새마을운동테마공원에서 김재란 정신건강임상심리사를 강사로 초청해 경계성 지능 아동 파악하기에 대한 연수를 진행한다. 13일에는 이음발달지원센터 김혜진 대표를 강사로 초청, 느린학습자 및 경계선 지능 학생에 대한 이해와 지도 방법에 대한 연수를 실시한다.
교육복지사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수행을 위한 전문 인력으로, 학교에서 취약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구미교육지원청 정수권 교육지원과장은 “학교 현장에 있는 교육복지사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취약계층 학생들을 조기에 발굴하고 전문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꾸면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선대학교 캠퍼스에 '낙뢰'…길가던 30대 심정지 상태로 병원 이송
- 출동한 경찰·소방에 흉기 난동 부린 50대…테이저건 1발 맞고 체포
- 신한카드 "일단, 꺼" vs 하나카드 "일단, 써"
- "남자는 1억 이상, 여자는 6천만원"…서로가 생각하는 상대의 결혼자금
- 황정음, 공개 연애 2주 만에 농구선수 김종규와 '결별'
- 경남 하동에서 물놀이하던 40대 사망…하루 뒤 또 다른 40대도 숨져
- '신유빈 먹방'에 '이것' 품절 대란…제조사는 "꿈에도 몰라"
- '70억 집·25억 그림' 공개해, 돈 자랑 비난받자…"의사는 돈 벌면 안 되나"
- '공익사업 하겠다'던 지드래곤 약속 지켰다…'저스피스 재단' 설립
- 미 대선 '접전' CBS 여론조사 해리스가 트럼프 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