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올해 2분기 영업이익 88억원…전년보다 75% 감소

박성규 기자 2024. 8. 5. 15: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2분기 매출,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16%, 75% 감소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24%,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
엔씨소프트가 2024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엔씨소프트가 2024년 2분기 실적 결산 결과 매출 3689억 원, 영업이익 88억 원, 당기순이익 711억 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7%, 66% 감소하고, 전년 동기 대비 16%, 75%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24%,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403억 원, 아시아 569억 원, 북미·유럽 339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377억 원이다. 중국 <블레이드 & 소울>의 네오 클래식 서버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15% 증가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한다.

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 게임 2182억 원, PC온라인 게임 862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분기 대비 13% 감소, PC온라인 게임은 전분기 대비 6% 감소했다. <리니지M>은 서비스 7주년 업데이트와 리부트 월드 출시 효과로 이용자 지표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스위칭 RPG(역할수행게임) <호연>은 8월 28일 한국, 일본, 대만에 출시한다.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TL>의 글로벌 서비스도 앞두고 있다. <블레이드 & 소울 2> 중국, <리니지2M> 동남아 지역 서비스를 준비하며 글로벌 지역 확장에도 속도를 낸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슈팅, 서브컬처 등 게임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추가 투자 기회를 적극 발굴해 사업 다각화를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