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백 3초대'…BMW, 뉴 M4 컴페티션 쿠페·컨버터블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MW코리아가 3초대에 시속 100㎞에 도달할 만큼 강력한 성능을 갖춘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쿠페'와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컨버터블'을 공식 출시했다.
뉴 M4 쿠페·컨버터블은 고성능 브랜드 BMW M의 폭발적 주행 성능과 우아한 스타일을 갖췄다.
가격은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쿠페 1억3700만원,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컨버터블 1억4200만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MW코리아가 3초대에 시속 100㎞에 도달할 만큼 강력한 성능을 갖춘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쿠페'와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컨버터블'을 공식 출시했다.
뉴 M4 쿠페·컨버터블은 고성능 브랜드 BMW M의 폭발적 주행 성능과 우아한 스타일을 갖췄다. 국내에는 상위 트림인 컴페티션에 사륜구동 시스템 M xDrive를 적용한 모델을 판매한다.
파워트레인은 BMW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3.0리터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기존보다 20마력 증가한 530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며, 최대토크는 66.3㎏·m에 달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 도달 시간은 쿠페 3.5초, 컨버터블 3.7초다.
M 스텝트로닉 스포츠 8단 자동변속기는 드라이브 로직을 적용해 변속 시점을 세 단계로 조절한다. M xDrive는 동력을 100% 뒷바퀴로 보내 완벽한 후륜구동으로 전환할 수 있다. 사륜구동 선택 시에는 주행 상황에 따라 네 바퀴에 동력을 최적으로 분배한다.
M 더블 스포크 단조 휠은 최상의 구동력을 발휘하도록 앞 19인치, 뒤 20인치로 구성했다. 높은 주행 안정성과 조향 정밀도를 제공하는 M 서보트로닉 스티어링을 비롯해 M 컴파운드 브레이크 시스템,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을 장착했다.
외관은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와 레이저 리어라이트를 통해 더 강렬한 인상을 드러낸다. 실내에는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넣었다.
아울러 직관적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최신 운영체제인 BMW 오퍼레이팅(OS) 시스템 8.5를 바탕으로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한다. 가격은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쿠페 1억3700만원,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컨버터블 1억4200만원이다.
정치연 기자 chiye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스피 2400선 대폭락...서킷브레이커 발동
- 中 창신메모리, HBM 자립 속도전…'5만장 이상 양산능력 구축'
- 삼성전자, '루비콘 프로젝트' 띄운다…MS·구글·팔란티어 3파전
- 공공 정보화 예산 17% 감소에도 외산 SW 종속만 심화
- “포렌식 전문인력 수요 느는데…대학서 인재 양성해야”
- 더본코리아, 상장예비심사 연기…IPO '발목'
- 최태원 회장 “내년에 6세대 HBM 상용화후 더 경쟁 치열해질 것”
- 'R'의 공포에 아시아 증시 '블랙먼데이'…아시아 증시 일제히 역대 최대 하락
- 검찰, 티·메프 수사 속도…'키맨' 재무본부장 통화 녹음 확보
- 적자 면한 엔씨소프트, 투자·다작으로 돌파구 모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