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새 정책위의장이 ‘TK4선’ 김상훈…만장일치 추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이 새 정책위의장에 TK(대구·경북) 4선인 김상훈 의원을 만장일치로 추인했다.
5일 추경호 원내대표는 의원총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김상훈 의장은 의총에서 박수로 추인했다"며 "표결 없이 흔쾌히 박수로 추인했다"고 이날 말했다.
관료 출신인 김 의장은 대구 서구에서만 4번 연속 당선됐다.
김 의장이 의총에서 변수 없이 만장일치 추인되면서 한동훈 대표의 인선절차도 사실상 마무리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동훈號 인선 사실상 마무리…친한 최고위 과반
[이데일리 조용석 기자] 국민의힘이 새 정책위의장에 TK(대구·경북) 4선인 김상훈 의원을 만장일치로 추인했다.
5일 추경호 원내대표는 의원총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김상훈 의장은 의총에서 박수로 추인했다”며 “표결 없이 흔쾌히 박수로 추인했다”고 이날 말했다. 임기는 1년이다.
대구 서구가 지역구인 김 의장은 당내 계파색이 옅다는 평가를 받는다. 관료 출신인 김 의장은 대구 서구에서만 4번 연속 당선됐다. 21대 국회에서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고, 현재 여당 민생경제안정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김 의장이 의총에서 변수 없이 만장일치 추인되면서 한동훈 대표의 인선절차도 사실상 마무리 됐다. 최고위는 5(친한)대 4(친윤) 구조가 됐다.
조용석 (chojur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스피 5%대 급락…4년 만에 매도 사이드카 발동(종합)
- [단독]황정음·김종규, 열애 공개 14일 만 결별
- “저거 진짜야?”…‘3관왕’ 임시현 동상이 파리 한복판에 세워졌다[파리올림픽]
- 양궁 대표팀 직접 챙긴 정의선 회장…'퍼펙트 지원'이 쏜 금빛 결실
- “北 복싱 방철미, 나 보더니…” 동메달 임애지에 전한 말은 [파리올림픽]
- “맞으니 스트레스 풀려” 근육질 여직원이 때려주는 日 술집(영상)
- ‘자신 울린 스파링 상대와 격돌’ 임애지, “나 만나기 싫다는 생각 들게끔” [파리올림픽]
- "벌써 시속 160km?"…아우토반서 흔들림 없었던 아우디 '전기 車'[타봤어요]
- "남편 양복이 젖을 정도로"...'성추행 누명' 숨진 교사, 7년 뒤[그해 오늘]
- 삼성 한달 파업이 남긴 것…'무노동 무임금' 원칙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