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중계를 휴대폰으로 찍는다고?… 갤럭시 S24 울트라로 생중계

박세준 2024. 8. 5. 14: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2024 파리 올림픽 요트 경기에서 '갤럭시 S24 울트라'를 활용한 모바일 생중계를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중해 한가운데서 파도를 타는 요트 종목 선수들의 역동적인 모습을 전 세계 올림픽 팬들에게 실시간으로 실감 나게 전달하기 위해 요트에 갤럭시 S24 울트라를 설치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S24 울트라로 2024 파리 올림픽 요트 경기 생중계
요트에 설치해 초고화질 영상으로 역동적이고 실감 나는 시청 지원

삼성전자가 2024 파리 올림픽 요트 경기에서 ‘갤럭시 S24 울트라’를 활용한 모바일 생중계를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올림픽 방송 서비스(OBS)를 비롯한 다양한 올림픽 파트너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요트 선수들의 역동적인 모습을 보다 가까이서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스포츠 시청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간) 프랑스 마르세유에서 열린 2024 파리 올림픽 요트 경기 남자 스키프에 출전한 아일랜드의 로버트 딕슨, 숀 와딜로브 선수의 요트에 ‘갤럭시 S24 울트라’가 설치된 모습.   삼성전자 제공 
이번 파리 올림픽 요트 경기는 프랑스 남부의 항구도시 마르세유에서 △스키프 △딩기 △멀티헐 △윈드서핑 △카이트보딩 5가지 종목으로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지중해 한가운데서 파도를 타는 요트 종목 선수들의 역동적인 모습을 전 세계 올림픽 팬들에게 실시간으로 실감 나게 전달하기 위해 요트에 갤럭시 S24 울트라를 설치했다.

스키프, 딩기, 멀티헐 종목의 경우 요트 형태별 최적의 촬영 지점에 설치했고, 윈드서핑과 카이딩 종목은 요트에 설치가 어려운 특성상 선수의 헬멧에 부착된 카메라 모듈과 연결돼 데이터 송수신 역할을 하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선수 어깨에 부착하도록 했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간) 프랑스 마르세유(Marseille)에서 열린 2024 파리 올림픽 요트 경기 남자 윈드서핑 iQFoil에 출전한 일본의 도미자와 마코토 선수 옆 부표에 '갤럭시S24 울트라'가 설치된 모습.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S24 울트라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OIS)을 통해 거센 파도와 바람, 높은 온도 등에서도 흔들림 없는 선명한 고화질 영상을 더 넓은 각도로 촬영할 수 있다.

촬영된 경기 영상은 바다 위에 설치된 기지국 보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송된다.

초고화질 영상이 원활하게 송출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를 최적화하는 등 혁신 모바일 기술을 적극 지원했다고 삼성전자는 강조했다.

지난 2일(현지시간) 프랑스 마르세유에서 열린 2024 파리 올림픽 여자 스키프에 출전한 네덜란드의 오딜 앤홀트, 애넷 두에츠 선수의 요트에 '갤럭시 S24 울트라'가 설치된 모습.   삼성전자 제공
시청자들은 실제 경기에 참여한 듯한 시점으로 실감 나게 경기를 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파리 올림픽과 패럴림픽 선수들이 올림픽의 감동을 생생하게 남기고 전세계 팬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갤럭시 Z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제공했다.

올림픽 최초로 메달 시상대에 오른 선수들이 영광의 순간을 직접 촬영할 수 있는 ‘빅토리 셀피’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박세준 기자 3jun@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