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린 서울대DTM 동문" 파리 코리아하우스에서 뭉친 K-스포츠 행정가들X스포츠선진국의 길[올림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대 드림투게더마스터(Dream Together Master, DTM) 과정을 통해 함께 꿈을 꾸던 전세계 동문들이 파리 코리아하우스에서 다시 뭉쳤다.
파리올림픽 현장에서 뜻깊은 리유니언 행사를 기획한 강준호 단장은 "지난 11년간 DTM을 통해 스포츠 행정리더로 성장한 졸업생들이 2024년 파리올림픽 국가하우스 가운데 가장 주목받고 있는 코리아하우스에서 다시 모여 그동안의 경험과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DTM이라는 나무가 지속적으로 성장해 국제스포츠발전 및 한국 스포츠 외교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리=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서울대 드림투게더마스터(Dream Together Master, DTM) 과정을 통해 함께 꿈을 꾸던 전세계 동문들이 파리 코리아하우스에서 다시 뭉쳤다.
서울대 국제스포츠행정가양성사업단(단장: 강준호 서울대 사범대학장)은 5일(한국시각) 프랑스 파리 코리아하우스에서 DTM 리유니언 행사를 개최했다. 코리아하우스는 파리올림픽 방문객과 현지 관광객을 대상으로 K-컬처를 홍보하고 국가대표 선수단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대한민국 종합 홍보관이다.
서울대 DTM은 개발도상국 및 국제 스포츠 발전을 도모하고자 2013년부터 개도국의 차세대 스포츠 행정 리더를 양성해온 대한민국 대표 스포츠 국제개발협력사업이다. 매년 동남아, 중앙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중남미 등에서 선발된 20여명의 학생들이 서울대에서 수학하며 스포츠 행정가의 꿈을 키워왔다.
이날 행사에는 졸업생 외에도 오티바 라필라 IOC위원(파푸아뉴기니) 등 IOC관계자를 비롯해 ANOC(국가올림픽위원회연맹), FISU(국제대학스포츠연맹) 등 국제스포츠기구 관계자 등도 참석해 졸업생들을 격려하고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파리 동창회'에 참석한 '1기 졸업생' 올자스 카자흐스탄 태권도협회 사무총장은 "DTM 1기로 졸업 후 10년이 지난 지금도 DTM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이 스포츠 현장에서 큰 도움이 되고 있고, 카자흐스탄 스포츠 발전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면서 "이곳에서 다양한 국가의 동문들을 만나고 네트워크를 쌓게 돼 항상 한국에게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4기 졸업생' 요르단 출신 피라스(세계트라이애슬론연맹 코디네이터)는 "여러 동문 및 교수님들과 네트워킹을 통해 이 자리까지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된 DTM의 소중함을 깨달았다"면서 "앞으로도 국제스포츠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파리올림픽 현장에서 뜻깊은 리유니언 행사를 기획한 강준호 단장은 "지난 11년간 DTM을 통해 스포츠 행정리더로 성장한 졸업생들이 2024년 파리올림픽 국가하우스 가운데 가장 주목받고 있는 코리아하우스에서 다시 모여 그동안의 경험과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DTM이라는 나무가 지속적으로 성장해 국제스포츠발전 및 한국 스포츠 외교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 단장은 지난해 12월 IOC 올림피즘365 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됐다. 스포츠와 올림픽 정신의 확산 및 교육을 통해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IOC 올림피즘365 위원회 오비타 라필라 위원장이 IOC와 DTM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자고 제안하는 등 향후 스포츠 외교 및 인재 양성을 위한 DTM과 IOC의 협업이 더욱 활성화되고 이를 통해 대힌민국 스포츠의 위상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파리=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C이슈] '미용실 먹튀' 연예인 부부, '명품 사기' 추가폭로 "피해…
- [종합] 인기 걸그룹 前 멤버 "양아버지에 성폭행→난소 적출 당해" 충격…
- ‘순돌이’ 이건주, 무속인됐다 “사실 무당 집안..운명 받아들이기로” […
- MC그리, 입대 전 정리? "여친과 혼인신고서 작성"…김구라, 며느리도 …
- 우리집서 살인사건이?..세입자 “시신 덮은 베개가 똑같아”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