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 "리보세라닙, 올해 ESMO서 9개 임상결과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LB가 항암제 '리보세라닙'과 관련한 다수의 연구결과를 오는 9월 열리는 ESMO(유럽종양학회)에서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아울러 엘레바는 리보세라닙과 BMS의 면역항암제 '니볼루맙'과 병용에 대한 안전성 결과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ESMO에서 HLB는 리보세라닙과 관련된 총 9개의 연구를 공개한다.
HLB는 이와 같은 리보세라닙의 다양한 임상 결과들을 지속해서 축적해 향후 적응증 확장에 대한 근거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LB가 항암제 '리보세라닙'과 관련한 다수의 연구결과를 오는 9월 열리는 ESMO(유럽종양학회)에서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현재 ESMO 공식 홈페이지에는 발표 예정인 연구초록의 제목이 공개된 상태다.
이번 ESMO에서 HLB의 미국 자회사 엘레바는 간암 환자에서 리보세라닙 병용요법이 높은 치료 효과뿐 아니라 대조군 대비 환자의 삶의 질을 현저히 개선해 준다는 내용을 발표한다. 해당 내용은 과학적 분석법에 기반한 하위 분석이며 간암 글로벌 3상 결과의 하위 분석으로 항-약물항체(ADA) 생성 분석 결과도 추가로 발표한다.
아울러 엘레바는 리보세라닙과 BMS의 면역항암제 '니볼루맙'과 병용에 대한 안전성 결과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ESMO에서 HLB는 리보세라닙과 관련된 총 9개의 연구를 공개한다. 간암을 포함해 골육종, 담도암, 식도암, 흑색종, 미분화 갑상선암, 난소암 등 7개 암종에 대한 결과를 구두 및 포스터로 발표한다.
특히 리보세라닙과 '캄렐리주맙'의 병용요법에 의한 간암 환자에게서의 삶의 질 개선에 대한 추가 분석 결과는 높은 치료 효과와 함께 삶의 질도 함께 유지할 수 있다는 근거가 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식도암 환자의 신보조요법으로 진행된 리보세라닙-캄렐리주맙 병용요법 임상시험도 최종 결과를 보고할 예정이다.
HLB 파트너사인 항서제약은 난소암, 유방암, 전립선암 치료제로 개발 중인 '푸줄로파립'과의 병용임상 결과도 공개할 예정이다. 리보세라닙과 푸줄로파립은 이미 백금 민감성 난소암 환자에서 우수한 치료 효과를 보고한 바 있다. 회사는 재발성 난소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약효 결과도 기대하고 있다.
HLB는 이와 같은 리보세라닙의 다양한 임상 결과들을 지속해서 축적해 향후 적응증 확장에 대한 근거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용해 HLB그룹 CTO는 "우리 간암 신약의 글로벌 3상 분석을 계속 진행하며, 리보세라닙 병용요법이 약효나 안전성, 삶의 질 개선 등 여러 측면에서 얼마나 뛰어난 약물인지 새삼 깨닫게 된다"며 "여러 암종에서 추가로 확보된 데이터를 토대로 간암 허가 후 글로벌 확장성을 계속 고민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성기자 km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러움 복받친 딸 “내 결혼자금 넣은 母 서울 아파트, 친오빠에게 증여한다고…”
- `사랑이 사랑을` 작곡가 안정현 투병 끝 별세…권인하·배철수 등 애도
- "오늘 한 번 더! "…`셔틀콕 여제` 안세영, 금메달 포효 준비 끝
- “집 사주고 생활비 月 400씩 주는데 한 달에 반은 외식”…30대 남편 절규
- 일본 누리꾼들, 신유빈에 난리났다…"메달 놓치고도 웃으며 포옹, 감동적"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