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인식개선 위한 게임 리터러시 교육 안내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게임인식개선을 위한 게임 리터러시 교육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 협회장은 "안내서는 국민 대다수가 게임을 보편적으로 즐기는 흐름에 맞춰 게임 리터러시 교육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교육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며 "올바른 게임 이해를 통해 긍정적이고 건강한 게임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게임인식개선을 위한 게임 리터러시 교육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안내서는 게임이 우리나라 대표 여가문화로 자리 잡으며 유아부터 노년층까지 게임 이용군이 확장됨에 따라 보다 체계화된 게임 리터러시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부 내용은 △게임 리터러시 정의 △게임 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 △게임 리터러시 교육 대상 △게임 리터러시 교육 방법 △기관별 게임 리터러시 프로그램 △각국 게임 리터러시 교육 현황 등으로 구성됐다.
안내서는 특히 △유아(6~7세) △초등(8~13세) △중고등(14~19세) △교사 및 강사 △학부모 및 일반인 △고령층(60세+) △학교 및 교육 기관 관련자 등 대상을 세분화해 교육 현장에서 단계별 ‘맞춤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향후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국내 게임 리터러시 교육 모델과 프로그램을 해외에 홍보하고, 게임의 긍정 요소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안내서 영문본을 함께 제작/배포키로 했다.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 협회장은 “안내서는 국민 대다수가 게임을 보편적으로 즐기는 흐름에 맞춰 게임 리터러시 교육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교육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며 “올바른 게임 이해를 통해 긍정적이고 건강한 게임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경기 끝나고 클럽서 수천만원"…소속사 "명백한 허위, 선처 없다"
- "얼굴만 보고 돈 없는 아내와 결혼했는데, 내조 전혀 안 해 후회 중"
- 게임에서 만나 '결혼 약속'…2천만원 빌린 뒤 '돌연 파혼'?[결혼과 이혼]
- "신발 벗고 발 올려 남 좌석에 쑥…발에 악취까지 나더라"
- 2025년 최저임금, 170원 오른 '1만30원' 확정…37년 만에 1만원 넘겼다
- '신유빈 먹방'에 '이것' 품절 대란…제조사는 "꿈에도 몰라"
- 한동훈, 지명직 최고에 김종혁…최고위 9명 중 5명 '친한'계
- "덜 익은 치킨 먹고 응급실"…4년 전 사진으로 환불 요청한 뻔뻔한 손님
- 치즈 롤케이크에 '파란 곰팡이'…10만원 보상 요구한 고객에 회사 반응은?
- 신한카드 "일단, 꺼" vs 하나카드 "일단, 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