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에셋운용, ‘KoreaStock→코스피’ ETF로 명칭변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이 오는 6일부터 '마이다스 마이다스 KoreaStock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 명칭을 '마이다스 마이다스 코스피액티브 ETF'로 변경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명칭 변경은 투자자들에게 코스피지수를 추종하는 ETF의 특징을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 이뤄졌다는 설명이다.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 관계자는 "이번 명칭 변경은 코스피를 벤치마크(BM)로 운용하는 기관 수요 등에 맞추기 위해서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이 오는 6일부터 ‘마이다스 마이다스 KoreaStock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 명칭을 ‘마이다스 마이다스 코스피액티브 ETF’로 변경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상품은 코스피 지수를 추종하며 초과성과를 추구하는 액티브 ETF다. 2021년 10월 12일 설정일 이후 약 2년 9개월간 15.2% 상승했다. 해당 기간 코스피 수익률(-6.3%) 대비 높은 수준이다.
이번 명칭 변경은 투자자들에게 코스피지수를 추종하는 ETF의 특징을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 이뤄졌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국내 중소형주에 투자하는 ‘마이다스 마이다스 KoreaStock중소형액티브’도 ‘마이다스 마이다스 중소형액티브 ETF’로 변경할 예정이다.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 관계자는 “이번 명칭 변경은 코스피를 벤치마크(BM)로 운용하는 기관 수요 등에 맞추기 위해서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금 끊기면 안돼' '경제력 안돼'…日서 부모 시신 잇따라 방치
- 거리 휘젓는 10대 ‘따릉이 폭주족’ 4일 집결 예고…경찰 “엄정 단속”
- '실수인 척 밟고 싶다'…음료수 진열대에 맨발 올리고 드러누운 '민폐남'
- 소주 2000원·생맥주 무제한…'술값이라도 내려야 손님오죠'
- 뉴진스, 뮌헨vs토트넘 하프타임 쇼 등장…6만 명 환호
- '자기는 보수야 진보야?'…국민 절반 이상 '정치 성향' 다르면 결혼 NO
- '포옹은 200원, 손잡기는 950원'…'여친 서비스' 신종 직업으로 뜬 '이 나라'
- ‘신도림 조기축구회’ 파격 입단한 손흥민…잔뜩 주눅 든 모습 왜?
- '0점' 충격 탈락에도 글로벌 '밈스타' 김예지는 달랐다 '빅이벤트로 실망 시켜 죄송'
- '상대 선수가 선 넘었다' 은메달 따고 눈물 '펑펑' 김민종에 쏟아진 위로·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