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끝없는 역주행…2019년 발매 ‘한페될’로 월간차트 10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데이식스(DAY6)가 5년 전 발매한 곡으로 2024년 7월 월간차트 TOP 10에 진입했다.
KISS OF LIFE는 지난달 1일 'Sticky' 발매 당일 일간차트 113위로 진입한 후 역주행에 성공해 최고 5위까지 올랐으며 여기에 그치지 않고 월간차트에서도 14위로 당당하게 진입하며 '핫 서머퀸'다운 저력을 보여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밴드 데이식스(DAY6)가 5년 전 발매한 곡으로 2024년 7월 월간차트 TOP 10에 진입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뮤직 플랫폼 멜론(Melon) 측은 8월 1일 월간차트를 발표했다.
멜론에 따르면 에스파 ‘Supernova’는 지난달에 이어 또 다시 정상을 지키며 2달 연속 월간차트 1위의 영광을 안았다.
최근 주요 음악방송에서 왕좌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이영지의 ‘Small girl (feat. 도경수(D.O.))’은 26계단 급상승해 2위에 오르며 에스파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이어 뉴진스 ‘Supernatural’은 무려 95위 상승해 5위를 차지했다. 뉴진스는 이 곡 뿐만 아니라 ‘How Sweet’ 3위, ‘Bubble Gum’ 7위 등 TOP10 내에 무려 3곡이나 진입시키며 식지 않는 영향력과 인기를 증명했다.
2019년 발매된 데이식스의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는 꾸준히 소폭 상승을 거듭한 결과 7월 월간차트 10위에 안착하며 ‘역주행 신화’를 이뤘다.
올해 여름을 강타한 대표곡으로 꼽히는 키스 오브 라이프(KISS OF LIFE)의 ‘Sticky’는 14위로 첫 진입했다. KISS OF LIFE는 지난달 1일 ‘Sticky’ 발매 당일 일간차트 113위로 진입한 후 역주행에 성공해 최고 5위까지 올랐으며 여기에 그치지 않고 월간차트에서도 14위로 당당하게 진입하며 ‘핫 서머퀸’다운 저력을 보여줬다.
이 외에도 (여자)아이들의 ‘클락션 (Klaxon)’ 21위를 비롯해 허각, 임한별, 이무진, 이진성 (먼데이 키즈)의 ‘오래된 노래’ 30위, TWS (투어스)의 ‘내가 S면 넌 나의 N이 되어줘’ 37위, 엔플라잉 (N.Flying)의 ‘네가 내 마음에 자리 잡았다’ 49위, Red Velvet (레드벨벳)의 ‘Cosmic’ 67위, NewJeans의 ‘Right Now’ 75위, 하동균 ‘내가 그댈’ 79위, PLAVE의 ‘우리 영화’ 100위 등이 새롭게 월간차트에 진입했다.
멜론 월간차트는 월간 서비스 이용량 중 스트리밍 40%+다운로드 60%를 반영한 차트다. 매월 1일 낮 12시 기준 최근 1개월간 이용량을 집계하며 1일 15시 이후 업데이트된다.
멜론차트는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며 K-POP을 대표하는 차트로 자리매김했다.
TOP 100은 최근 24시간 이용량과 최근 1시간 이용량을 50:50 비중으로 합산해 매시간 인기 음원 순위를 보여준다. 30일/100일 내 최신 발매곡만 보여주는 HOT 100, 장르마다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장르별 TOP 100, 연도별로 사랑받은 곡을 모아둔 시대별 차트 등 대중이 선호하는 음악 트렌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차트를 운영 중이다.
멜론은 2023년 6월부터 국내 뮤직플랫폼 중 최초로 멜론차트의 데이터를 미국 빌보드 차트에 제공하며 전세계에 K팝 아티스트와 음악을 알리는 역할도 하고 있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소영, ♥장동건 유전자 반반 물려받은 10살 딸 공개‥벌써 우월하네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송종국 딸 송지아, 국대까지 패스한 시합 자격 박탈…박연수 “내탓이지만 억울”[전문]
- “남자였으면 구속” 중요부위까지‥女스타 성추행 논란ing [이슈와치]
- 엉덩이춤 추는 장원영이라니, 크롭톱 입은 섹시 바비인형
- 오상욱, 기린 굴욕 의상 입고 “김유정 만나고 싶다” 고백(슈돌)
- “경찰서行+우울증” 여에스더, 70억 집+의사 며느리 부러운 삶의 명암(가보자고)[어제TV]
- 미녀 스타들 비키니에 무더위 싹~섹시부터 관능까지 바캉스 유혹[스타와치]
- 이주빈 늘씬 몸매 정석‥미니스커트에 크롭티 입고 복근 자랑
- 강소연 몸매 이 정도였어? 미니 원피스 입고 자전거 올라타‥남다른 힙업 자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