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민 누구나 ‘배우는 기쁨’ 쏠쏠, 평생교육 프로그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종로구가 6일 오전 10시부터 종로교육포털에서 2024년 종로구 평생학습관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종로구 관계자는 "나이, 성별, 직업을 떠나 각계각층 주민 누구나 배우는 기쁨을 만끽할 수 있게 17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게 됐다"며 "저렴한 금액으로 관심 분야 지식을 쌓고 힐링할 수 있는 만큼,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종로구가 6일 오전 10시부터 종로교육포털에서 2024년 종로구 평생학습관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하반기 과정은 ‘시민리더역량’, ‘인문학적교양’, ‘생활문화예술’ 등 7개 분야 17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9월 2일 시작해 12월 4일까지 종로구 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주민 수요를 반영해 인문학적 소양을 더해줄 ‘고전문학’ 수업, 한 땀 한 땀 섬세하게 수를 놓는 ‘프랑스자수’, 나만의 특별한 소품을 만들며 힐링하는 ‘라탄공예’ 등으로 다채롭게 꾸몄다.
이외에도 ‘영문 캘리그래피’, ‘성악 발성법’, ‘오일파스텔’, ‘기초일본어’, ‘수어교육’ 또한 진행한다.
수강 신청은 종로교육포털에서 8월 6일 오전 10시부터 하면 된다. 대상은 종로구민이나 미달 시 타 구 주민도 참여할 수 있다. 결과는 문자로 개별 안내한다.
프로그램별 일시와 정원, 수강료(재료비)는 상이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종로교육포털에서 확인하면 된다.
종로구 관계자는 “나이, 성별, 직업을 떠나 각계각층 주민 누구나 배우는 기쁨을 만끽할 수 있게 17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게 됐다”며 “저렴한 금액으로 관심 분야 지식을 쌓고 힐링할 수 있는 만큼,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서유미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종신♥’ 전미라, 발에 직접 바느질…충격 사진
- “기업 죽이기” 억울함 호소했는데…백종원 ‘30년’ 공들인 회사 결국
- 여에스더, ‘연예인급 미모’ 의사 며느리 최초 공개
- “꿈이냐 생시냐” 신유빈 먹방에 ‘품절 대란’…이 회사 대박 났다
- “딸 학교 女교사와 불륜 저질렀다”…과거 외도 인정한 해리스 남편
- 노홍철, 스위스서 ‘안락사’ 계획 고백했다
- 1100만 유튜버 쏘영 “남편이 ‘9억 빚’ 갚자며 프러포즈”
- 여에스더 부부 “30년 동안 키스해 본 적 없어”
- IQ139 ‘천재 소녀’ 등장에 뇌섹남 전현무가 한 말
- 김구라, 아들 해병대 입대 현장 가지 않은 ‘솔직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