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L, K로코 드라마 유럽 진출 박차…라쿠텐TV 채널 신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SLL(에스엘엘중앙)은 5일 영국, 아일랜드, 네덜란드 등 유럽 지역에서 K콘텐츠를 더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라쿠텐TV(Rakuten TV) 신규 FAST채널 '롬콤 K-드라마(ROMCOM K-Drama)'에 드라마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유럽의 주요 스트리밍 플랫폼 중 하나인 라쿠텐TV는 이번 채널 신설을 통해 SLL의 인기 드라마를 더 많은 시청자들에게 전파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롬콤 K-드라마’ 채널 신설
라쿠텐TV는 일본의 전자상거래 기업 라쿠텐(Rakuten)이 운영하는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영화, 드라마,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유럽의 주요 스트리밍 플랫폼 중 하나인 라쿠텐TV는 이번 채널 신설을 통해 SLL의 인기 드라마를 더 많은 시청자들에게 전파할 수 있게 됐다.
SLL과 아시아 FAST플랫폼 기업 ‘뉴 아이디’의 협업으로 탄생한 ‘롬콤 K-드라마’는 SLL이 제작한 다양한 콘텐츠를 24시간 스트리밍하는 드라마 전문 FAST(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채널이다.
‘롬콤 K-드라마’ 채널을 통해 선보이는 SLL의 주요 콘텐츠는 영상미와 연출력, 배우들의 연기력이 돋보였던 로맨스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방영 당시 기준 JTBC 금토드라마 최고 시청률을 경신해 화제를 모았던 ‘힘쎈여자 도봉순’, 출연진들의 연기와 작품성으로 호평 받은 ‘눈이 부시게’, 캠퍼스에서 펼쳐지는 풋풋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등이다.
SLL은 콘텐츠 공급처 확대를 위해 FAST플랫폼과 AVOD(광고 기반 주문형 동영상) 서비스를 지속 확장하고 있으며, 아마존의 프라임 비디오, LG채널, 폭스(FOX)그룹의 Tubi에 이어 라쿠텐TV 신규 채널에도 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
박창성 SLL 콘텐트유통사업본부장은 “SLL이 이번 콘텐트 공급을 통해 새로운 지역, FAST플랫폼 시장에 더 많은 작품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TV, OTT, 극장 외에도 새로운 콘텐트 유통망을 확대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최희재 (jupit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기종목 돌풍' 전투민족의 위엄…활·총·칼 金 9개 비결은
- "남편 양복이 젖을 정도로"...'성추행 누명' 숨진 교사, 7년 뒤[그해 오늘]
- 김예지 “0점 쐈을 때는 정말…머스크는 왜 나를?” [파리올림픽]
- 삼성 한달 파업이 남긴 것…'무노동 무임금' 원칙 세웠다
- "집 비번 알려주고도, 오히려 미안하다고"… 청라 이재민의 '눈물'
- 한국 양궁, 사상 첫 올림픽 금메달 5개 싹쓸이...김우진 3관왕[파리올림픽]
- 두 딸 데리고 잠적한 아내, 5년 만에 나타나더니…“460만원 내놔”
- ‘성장’ 의심받는 엔터株, ‘대답’ 내놓은 하이브
- 하자 건수 부풀리고, 소송 부추기고…아파트 '브로커' 주의보
- [정치프리즘]특검·탄핵 밀어붙이는데 지지율은 침몰하는 민주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