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서머] 아무도 그들을 막을 수 없다…젠지, 파죽의 연승행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젠지가 BNK 피어엑스와 T1 등 플레이오프 진출권에서 순위 경쟁을 펼치고 있는 팀들까지도 모두 2대0으로 셧아웃시키면서 최소 2위를 확보,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직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2024 LCK 서머 7주 차에서 젠지가 BNK 피어엑스와 T1을 맞아 모두 2대0으로 제압, 14전 전승으로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직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2024 LCK 서머 7주 차에서 젠지가 BNK 피어엑스와 T1을 맞아 모두 2대0으로 제압, 14전 전승으로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직행했다고 5일 밝혔다.
젠지는 7주 차에서 BNK 피어엑스와 T1이라는 난적을 만났고 실제 경기 안에서도 수 차례 세트를 내줄 뻔한 상황에 직면했지만 뒷심을 발휘하면서 모두 승리했다.
지난 1일 BNK 피어엑스와의 1세트에서 초반부터 킬 스코어를 벌리며 낙승을 거뒀던 젠지는 2세트 내내 끌려 다니면서 애를 먹었지만 내셔 남작 앞 전투에서 ‘페이즈’ 김수환의 루시안이 쿼드라킬을 챙겼고 그대로 역습에 성공, 역전승을 따냈다.
지난 3일 열린 T1과의 대결에서는 1, 2세트 모두 킬 스코와 골드 획득량에서 뒤처지다가 대규모 교전에서 뒤집기에 성공했다.
스프링 정규 리그부터 연승을 시작한 젠지는 서머에서 14전 전승을 보태며 28경기 연속 승리를 달성했고 최소 2위를 확정,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직행 티켓을 챙겼다.
젠지의 막내이자 원거리 딜러인 ‘페이즈’ 김수환은 T1과의 1세트에서 세나로 플레이하면서 6킬 1데스 10어시스트를 보태면서 LCK 통산 1000킬과 1000어시스트를 동시에 달성했다.
# 한화생명e스포츠도 PO 티켓 획득
KT 롤스터에게 일격을 당했던 한화생명e스포츠도 농심 레드포스를 꺾고 플레이오프 티켓을 손에 넣었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지난달 31일 KT 롤스터에게 1대2로 패하면서 선두 젠지와의 격차가 벌어지긴 했지만 지난 2일 하위권인 농심 레드포스와의 대결에서 2대0으로 완승을 거두면서 10개 팀 가운데 2번째로 11승 고지에 올랐다.
남은 경기를 모두 패하더라도 7위인 광동 프릭스보다 1패가 적은 한화생명e스포츠는 젠지에 이어 2번째로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했다.
OK저축은행 브리온은 지난 4일 플레이오프 진출이 확실시되던 KT 롤스터를 2대0으로 꺾는 이변을 연출했다.
5연패를 당하면서 7위로 내려왔던 광동 프릭스는 4일 열린 농심 레드포스와의 대결에서 2대0으로 승리하면서 연패 탈출에 성공했고 7승7패를 기록하고 있는 KT 롤스터, BNK 피어엑스와의 격차를 좁히면서 추격을 개시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