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 희망나눔재단, 스마트AI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열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이사장 오태성)은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에서 '제1회 스마트AI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수상자는 △KT그룹 희망나눔재단 이사장상 성주현(브랭섬홀아시아 국제학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원장상 김보민(서울광남중학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상 진혜교(천안용곡초등학교) △국제인공지능윤리협회 회장상 이소민(은혜고등학교) △AI융합교육연구회 회장상 김찬영(운중고등학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이사장 오태성)은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에서 '제1회 스마트AI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희망나눔재단은 심사를 통해 총 25개 우수작을 선정했다. 이 중 5명에게 기관장상을 수여했다. 수상자는 △KT그룹 희망나눔재단 이사장상 성주현(브랭섬홀아시아 국제학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원장상 김보민(서울광남중학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상 진혜교(천안용곡초등학교) △국제인공지능윤리협회 회장상 이소민(은혜고등학교) △AI융합교육연구회 회장상 김찬영(운중고등학교)다.
희망나눔재단에 따르면 다양한 주제와 형식의 작품이 다수 출품됐다.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작품과 생성형 AI활용이 돋보인 작품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재단 측은 설명했다.
오태성 이사장은 "미래 세대는 AI를 스스럼없이 활용하는 AI 네이티브로 자라나기 때문에 AI 윤리를 내재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보호를 위한 올바른 AI 활용교육을 전개해 재단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쪽같은 내 새끼"…반려동물 서비스에 '진심'
- 게임에서 만나 '결혼 약속'…2천만원 빌린 뒤 '돌연 파혼'?[결혼과 이혼]
- 광복절까지 쭉 덥다…'사상 최악' 2018년 폭염 재연되나
- 김우진 '3관왕' 등극…한국양궁 사상 첫 올림픽 5종목 석권
- "손흥민, 경기 끝나고 클럽서 수천만원"…소속사 "명백한 허위, 선처 없다"
- [여의뷰] 정치권이 마주한 '개딸·한딸 전성시대'
- 경기 패하자 사타구니 가격…유도 조지아 선수 '중징계'
- "얼굴만 보고 돈 없는 아내와 결혼했는데, 내조 전혀 안 해 후회 중"
- 두 딸 데리고 잠적한 아내…5년 만에 나타나 "애들 만나려면 돈 줘"
- 파리올림픽 한국 '첫 金' 오상욱, 1300만원 상당 시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