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굿앤굿여성건강보험'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해상(대표 조용일·이성재)은 여성 생애 주기를 고려해 맞춤형 보장을 제공하고 여성 주요 암 보장을 강화한 여성전용 보험 상품 '굿앤굿여성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현대해상 상품개발 관계자는 "기존 종합보험과 건강보험에서 담지 못했던 여성 특화 담보를 제공하고자 이 상품을 개발했다"며 "굿앤굿여성건강보험을 통해 성년부터 노년까지 전 생애에 걸쳐 안심하고 보장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해상(대표 조용일·이성재)은 여성 생애 주기를 고려해 맞춤형 보장을 제공하고 여성 주요 암 보장을 강화한 여성전용 보험 상품 '굿앤굿여성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상품은 여성들이 각 생애 주기에서 직면할 가능성이 높은 위험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임신·출산기에는 유방, 생식기, 갑상선, 비뇨질환을, 폐경기에는 골 질환과 수면, 정신질환을, 노화기에는 근육, 관절, 뇌 질환을 집중적으로 보장한다.
또 여성 주요 암에 대한 보장을 강화하고, 전조 질환까지 보장하는 새로운 담보들을 도입했다. 여성통합암 진단은 부위별로 최대 12회까지, 유방암은 치료 형태별로 최대 4회까지 보장된다.
여성암(유방·자궁·난소)진단후 재발·전이시 최대 4회까지 추가 보장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중증을 포함한 자궁내막증과 중등도 이상 자궁경부 이형성증 등 전조 질환에 대한 보장도 새롭게 추가됐다. 고지사항에서는 제왕절개 수술 이력을 제외해 가입문턱을 낮췄다.
보험료 납입 면제 기능도 확대됐다. 고객은 80% 후유장해, 암, 갑상선암 수술,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말기 폐질환, 신부전, 간경화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납입 면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업계최초 자궁경부암(HPV) 백신 접종시 암 관련 보장보험료를 10% 할인해주며, 여성보험 가입자가 현대해상 어린이보험 고객인 경우 어린이보험료 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해상 상품개발 관계자는 “기존 종합보험과 건강보험에서 담지 못했던 여성 특화 담보를 제공하고자 이 상품을 개발했다”며 “굿앤굿여성건강보험을 통해 성년부터 노년까지 전 생애에 걸쳐 안심하고 보장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진혁 기자 s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에 팔린 韓 대형 LCD 공장...전자업계 촉각
- 현대차그룹, 내비에 구글맵 첫 적용한다
- 中 BYD 전기 해치백 '돌핀', 국내 임시 운행 중
- 후판 가격 하락에 희비 엇갈린 철강·조선사
- 반도체 경쟁력 가르는 첨단 패키징 전략 찾는다...21일 '첨단 패키징 기술 미래 포럼' 개최
- 韓 유전체 솔루션 업계 “中 빈자리 공략”…미국 시장 공세
- '꿈의 배터리' R&D 본격화…현대차·LG엔솔·한화 참여
- 바이오 뜨고, 반도체 졌지만…개미들은 여전히 반도체
- 티메프 폭탄에 PG사 '비상', 카드사는 '뒷짐'
- [정유신의 핀테크 스토리]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현물 ETF 시장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