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넥스(INEX) 가상자산거래소, 최재원 前빗썸대표 사내이사로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규 가상자산거거래소를 준비하고 있는 인피니티익스체인지코리아(아이넥스 거래소)는 최재원 전 빗썸코리아 대표를 사내이사로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
최재원 본부장은 한양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한영회계법인 및 영국계 투자은행인 바클레이즈 은행/증권에서 재무와 금융분야를 두루 섭렵한 금융분야 전문가로 지난 2018년부터는 국내 대표 가상자산거래소인 빗썸코리아에 합류하여 CFO와 대표이사를 거치면서 전통 금융시장과 신흥 디지털 금융시장을 복합적으로 경험한 독특한 이력을 갖고 있는 업계 전문경영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신규 가상자산거거래소를 준비하고 있는 인피니티익스체인지코리아(아이넥스 거래소)는 최재원 전 빗썸코리아 대표를 사내이사로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
이재강 인피니티익스체인지코리아 대표는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의 발효와 가상자산ETF의 해외시장 승인 사례 등 한층 제도권 성숙기를 준비하고 있는 업계 트랜드에 맞추어 기존 가상자산시장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전통 금융산업에까지 해박한 지식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최재원 본부장의 영입을 통해 좀 더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시장진입을 준비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인피니티익스체인지코리아는 지난해 9월 ISMS예비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12월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를 진행했다. 이후 베타서비스 론칭을 위해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준비를 마치고 금융정보분석원(KoFIU)으로부터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수리를 기다리고 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기종목 돌풍' 전투민족의 위엄…활·총·칼 金 9개 비결은
- "남편 양복이 젖을 정도로"...'성추행 누명' 숨진 교사, 7년 뒤[그해 오늘]
- 김예지 “0점 쐈을 때는 정말…머스크는 왜 나를?” [파리올림픽]
- 삼성 한달 파업이 남긴 것…'무노동 무임금' 원칙 세웠다
- "집 비번 알려주고도, 오히려 미안하다고"… 청라 이재민의 '눈물'
- 한국 양궁, 사상 첫 올림픽 금메달 5개 싹쓸이...김우진 3관왕[파리올림픽]
- 두 딸 데리고 잠적한 아내, 5년 만에 나타나더니…“460만원 내놔”
- ‘성장’ 의심받는 엔터株, ‘대답’ 내놓은 하이브
- 하자 건수 부풀리고, 소송 부추기고…아파트 '브로커' 주의보
- [정치프리즘]특검·탄핵 밀어붙이는데 지지율은 침몰하는 민주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