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올해도 부산바다 '비치코인' 캠페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백화점이 올해도 바캉스 시즌을 맞아 부산바다 정화활동 캠페인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 환경정화 활동 '리얼스 비치코밍'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사회공헌 캠페인인 '리얼스(RE:EARTH)' 일환으로 지난 2022년부터 매년 전국 유명 해수욕장 '비치코밍'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롯데백화점이 올해도 바캉스 시즌을 맞아 부산바다 정화활동 캠페인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 환경정화 활동 '리얼스 비치코밍'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행사 첫날인 9일 오전 11시부터 행사 메인 부스인 '리얼스 마켓'에서 오프닝 행사가 열린다.
부산을 대표하는 캐릭터 '부기'를 비롯해 지역 환경 동아리와 플로깅 단체에 소속된 300여명이 참석한다.
롯데백화점 어플리케이션(APP)을 통해 행사 참여 사전 접수를 진행한 데 이어 행사기간 중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캠페인은 리얼스 부스에서 생분해 쓰레기 봉투, 장갑, 집게 등 환경정화에 필요한 플로깅 키트를 대여한 후 해수욕장 일대를 다니며 해안가에서 떠밀려온 표류물, 쓰레기 등을 수거해 반납하면 다양한 친환경 굿즈 기념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친환경 굿즈는 총 10종으로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는 '제로 웨이스트' 굿즈와 백화점 폐기물인 보랭백을 재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제품들로 구성된다.
대나무 휴지, 유기농 손수건, 대나무 칫솔, 업사이클링 크로스백, 비건 선크림 등이 대표적이다.
롯데백화점은 사회공헌 캠페인인 '리얼스(RE:EARTH)' 일환으로 지난 2022년부터 매년 전국 유명 해수욕장 '비치코밍'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비치코밍'이란 빗질하듯이 해안으로 밀려오거나 버려진 쓰레기를 정리하자는 뜻이 담긴 용어다.
지난해 부산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진행된 캠페인에서 수거된 쓰레기 양만 4000리터에 달했으며 참가자는 약 1500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롯데백화점 김지현 마케팅ㆍ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지난해 부산지역 참가자들의 뜨거웠던 참여 열기를 실감했던만큼 올해는 더욱 참가자가 많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비치코밍 캠페인을 정례화해 더욱 깨끗한 부산 바다를 만들어가는데 당사가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