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니어, “한옥에서 그려보는 여름 소망” 서울 전통 민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리니어가 이번 여름 시즌을 맞아 '100년 고택에서 한국식 민화 포스터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리니어 김채겸 대표는 "신상아 작가와 함께하는 '100년 고택에서 한국식 민화 포스터 만들기' 프로그램에서는 나만의 소망을 담은 민화 그리는 시간에 몰입하며 맑은 토요일 아침을 리프레시할 수 있었다."며,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기에 많은 분들이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도심속에서도 충분히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다."고 남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그리니어가 이번 여름 시즌을 맞아 ‘100년 고택에서 한국식 민화 포스터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민화 전문가인 신상아 작가가 운영하는 ‘스튜디오 화연’과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계절별 자연소재를 활용하여 한국형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주)그리니어는 올 여름 시즌에 서울과 부산에서 체험 코스를 론칭했다. 모든 체험코스는 한국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한옥공간에서 운영된다.
서울 민화체험코스는 약 100년의 시간이 흐른 북촌 한옥마을의 한옥에서 여름 계절과일을 그리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토요일 아침 서울의 첫 체험 프로그램은 ‘100년 고택에서 한국식 민화 포스터 만들기’이다. 이번 민화 체험 코스에서는 실크 위에 소망을 담은 소과도를 그려볼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소과도(蔬果圖)’란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수박, 복숭아와 같은 열매 과일 혹은 식물을 그린 그림이다. 소과도의 모든 주제는 열매가 맺히는 결실을 축복하고 기원하는 것을 의미함과 동시에 모두 과일과 식물이라는 공통적인 특징이 있다.
민화 그리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스튜디오 화연'의 대표이자, 민화 아티스트 신상아 작가는 현재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명인전승아카데미 민화부분 이수자로서 활동하며 동시에 한국 민화 진흥협회 이사로도 활동 중이다.
신상아 작가는 “어릴 적부터 전통 민화 명인으로 활동 중이신 어머니를 옆에서 지켜보며 자연스럽게 민화에 매료되었어요.”라고 하며, “집으로 돌아가 완성된 그림을 보며 그날의 온도, 날씨, 향기, 안료를 섞으며 느꼈던 감정들을 함께 기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참가자에게 말을 전하며 프로그램을 이어갔다.
이에 참가자들은 프로그램을 체험한 후 “엄마랑 특별한 삼청동 데이트로 신청했어요. 엄마도 저도 민화는 처음 그려보는데 정말 재밌었어요!”, “아직 소망이 이루어진 건 아니지만 엄마와 보낸 시간이 행복한 선물 같았습니다.” 라고 후기를 전해왔다.
㈜그리니어 김채겸 대표는 ”신상아 작가와 함께하는 ‘100년 고택에서 한국식 민화 포스터 만들기’ 프로그램에서는 나만의 소망을 담은 민화 그리는 시간에 몰입하며 맑은 토요일 아침을 리프레시할 수 있었다.”며,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기에 많은 분들이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도심속에서도 충분히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다.”고 남겼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컴퓨터 미인' 황신혜가 뽑은 여배우 미모 톱3는?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