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감사합니다’ OST, 잔잔한 울림
‘싱어게인2’에서 독보적인 음색으로 호평받았던 김소연이 tvN 토일드라마 ‘감사합니다’ OST 마지막 주자로 참여한다.
‘감사합니다’(극본 최민호/ 연출 권영일, 주상규/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필콘스튜디오)는 횡령, 비리,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 JU건설 감사팀을 배경으로 회사를 갉아먹는 쥐새끼들을 소탕하러 온 이성파 감사팀장 신차일(신하균 분)과 감성파 신입 구한수(이정하 분)의 본격 오피스 클린 활극이다. 사건을 해결할수록 두터워지는 차일(신하균 분)과 한수(이정하 분)의 콤비 플레이로 안방극장에 훈훈함을 안기고 있는 가운데, OST Part.3 ‘내가 있을게 - 김소연’이 발매된다.
‘내가 있을게’는 절제된 기타 선율 위로 독백하듯 내뱉는 김소연의 호소력 짙은 음색이 더해져 잔잔한 울림을 선사하는 곡이다. 하루하루 힘든 일상 속에서 지친 이들의 마음을 다독이는 듯한 가삿말이 극 중 인물들의 감정선에 깊이를 더한다.
싱어송라이터 김소연은 JTBC ‘싱어게인2’에서 7호 가수로 활약하며 ‘신의 주신 축복의 목소리’라는 극찬을 받았다. 뛰어난 가창력과 특유의 독보적인 음색으로 화제를 모으며 리스너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발매한 싱글 ‘욕심’을 통해 솔직하게 담아낸 이별에 대한 자작곡으로 올라운드 아티스트의 면모를 증명하며 왕성한 음악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내가 있을게’에는 ‘소년시대’, ‘법쩐’, ‘비밀남녀’ 등 다수의 OST에서 높은 완성도를 선보였던 작곡가 채태식과 최희태, 박진아가 협업하여 극에 분위기를 짙게 더하는 웰메이드 OST를 탄생시켰다.
한편, 김소연이 참여하는 ‘감사합니다’ OST Part.3 ‘내가 있을게’는 오늘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스경X이슈] 김광수는 왜, 꺼진 ‘티아라 불씨’를 살렸나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나나 “다섯 배 정도 아픈 것 같다”···타투 제거 시술 공개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