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프로젝터 달았더니 감성 끝판왕"…대세 된 '빔테리어'

권안나 기자 2024. 8. 4. 18: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식점 빔프로젝터 도입 확대 추세
컨셉 구현·스포츠 중계 등 활용 다양
[서울=뉴시스] 뷰소닉의 빔프로젝터로 해외여행을 온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잠실 '저스트다이브'. 2024.08.03. (사진=뷰소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최근 음식점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의 기준이 변화하고 있다. '맛' 뿐만이 아니라 인테리어에서 오는 '감성'도 음식점을 선택하는 중요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이 같은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시각적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으로 '빔테리어(빔+인테리어)'를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빔프로젝터는 TV에 비해 설치 장소의 제한이 적으면서 대형 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 안내와 프로모션 영상 등으로 방문한 고객의 관심을 끌거나, 산과 바다 화면으로 마치 여행지에 와 있는 듯한 몰입감을 연출할 수 있다. 또 스포츠 중계 시청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끌어당기는 도구로도 활용할 수 있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빔프로젝터는 매장 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매출 증대에도 기여해 많은 음식점에서 설치를 도입하고 있는 추세다.

잠실 먹자골목 거리에 위치한 '저스트다이브'는 서울 안 필리핀 휴양지라는 컨셉으로 매장 운영을 시작했다. 필리핀 휴양지 컨셉에 어울리는 인테리어를 고민하다가 빔프로젝터 설치를 결정했고, 천장에 레이저 빔프로젝터 2개를 설치해 한쪽 벽면 전체를 스크린으로 사용하고 있다.

저스트다이브에서는 바닷속, 스쿠버 다이빙, 필리핀 보홀 해변 영상을 빔프로젝터에 투사한다. 매장 전체 조명을 어둡게 한 후 투사되는 벽면 바로 앞에 좌석을 배치해 손님들에게 바다에 온 것만 같은 현장감을 선사한다.

저스트다이브 매장 담당자는 "(매장) 컨셉을 보여주는데 빔프로젝터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방문하는 손님들이 영상이 편안하다는 의견도 많고, 실제로 넋 놓고 보는 손님들이 많다"고 말했다.

저스트다이브에 설치된 제품은 뷰소닉의 'X2000-4K 레이저 4K UHD 홈시네마' 빔프로젝터이다. X2000-4K는 기존 광원 대비 20% 향상된 2000안시루멘으로 밝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True 4K 830만 화소로 다양한 4K 콘텐츠를 선명한 화질로 즐길 수 있다. 초단초점 제품으로 23cm의 거리만 확보되면 100형 대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

압구정 로데오거리 맛집으로 유명한 '와일드버팔로'에도 뷰소닉의 빔프로젝터가 설치됐다. 와일드버팔로는 빔프로젝터를 통해 손님들에게 사계절을 선사하고 있다. 봄, 가을에는 숲이나 해외 유명 관광지, 여름에는 바다, 겨울에는 눈 내리는 설경 등 시기에 어울리는 자연 영상을 활용한다.

와일드버팔로 측은 지난해 한 전시회에서 파도 등을 빔프로젝터에 연출한 것을 보고 매장에 빔프로젝터를 설치했다. 제품 구매 시 가장 많이 고려한 사항은 손님들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는 짧은 투사거리다.

해당 매장에 설치된 뷰소닉의 'LS831WU'는 레이저 광원 빔프로젝터로 0.25 초단초첨 렌즈를 탑재해 21㎝ 거리만 있으면 100형까지 투사 가능한 제품이다. 4500안시의 높은 밝기로 넓고 탁 트인 공간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서울=뉴시스] 빔프로젝터를 스포츠 경기, 음악 감상에 활용 매장 분위기에 활령을 더하는 '무지개맥주'. 2024.08.03. (사진=뷰소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스포츠 경기 관람, 음악 감상용으로 빔프로젝터를 사용하는 매장도 많다. TV보다 더 큰 대형 화면으로 마치 경기 현장에 있는 것과 같은 현장감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맥주 전문 브랜드 시선프랜차이즈의 '무지개맥주' 가맹점도 빔프로젝터를 설치해 스포츠 경기, 음악 감상용으로 활용하고 있다. 스포츠 경기가 있을 때는 축구, 야구 등의 스포츠 경기 영상을 손님들과 함께 즐기고, 스포츠 경기가 없는 날에는 음악 감상용으로 활용한다.

최근 무지개맥주에 설치한 뷰소닉의 'PX704HD FHD DLP'는 4000안시루멘의 높은 밝기를 제공해 주변 조명이 밝고 넓은 공공장소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구현한다. 16대 9 비율의 FHD(1920X1080) 해상도로 화면 속 작은 디테일까지 재현한다. 화면 크기도 30형부터 최대 300형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무지개맥주 프랜차이즈 담당자는 "뷰소닉 빔프로젝터를 모든 매장에 사용하고 있는데, 매장 특색에 맞춰 다양한 컨셉이 구현 가능해 좋다"며 "매장이 더욱 활기차고, 즐거운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